본문 바로가기
review/windows

windows10에서 adobe flash player utility 오류 해결방법

by 은혜였소 2017. 10. 10.

어제 컴퓨터에 이상이 생겼었다.

다음 카페에서 파일을 첨부하는데 adobe flash player utility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면서 파일 업로드도 안되고 작업을 못하게 되는 일이 발생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왔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추가 기능 관리]에서 Shockwave Flash Object 항목을 [사용함]으로 변경하여주는 방법

ActiveX 필터링 기능을 끄기. 익스플로러 [도구]-[안전]-[ActiveX 필터링(X)] 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해제하는 방법

그리고 크롬을 쓰면 된다는 방법

그리고 온갖 사이트를 뒤져서 몇가지 방법을 다 동원 해보았다.


windows10에서 adobe flash player utility 오류 해결방법


그래도 다 되지가 않는다.

마지막 방법으로 윈도우10에서 해볼 만한것은 adobe flash player 전용 제거 프로그램을 받아서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였지만 이 방법은 해외사이트에만 나와 있고 과정이 복잡하여서 할까 고민을 했었다.

하지만 , 이미 국내 사이트에 있는 모든 방법을 다 해보느라 몇 시간동안 지치고 힘든 와중에 해외 사이트에서

새로운 방법을 해석 해가면서 따라해 보기엔 너무 지치고 힘들었다.

최악의 경우 윈도우를 다시 깔아야 할수도 있었다. 

이유는 컴퓨터 시스템파일이 어딘가가 단단히 얽혀서 꼬였기때문이다. 기존의 모든 방법이 안통하는 이런경우

윈도우 재설치 만이 답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엔 너무 힘들다.




그래서 잘 생각해 보았다. 누군가 익스플로러를 설정을 변경해서 안되서 크롬을 쓰니 잘되었다고 하였는데

나는 크롬으로 해도 마찬가지로 오류가 뜨고 말았다.


나는 평소 스윙브라우저를 쓰고 있는데 국산 웹브라우저로서 잘쓰고 있다.

평소 익스플로러가 무겁고 불편하다고 느껴서 갈아 탄것이 스윙브라우져인데 일반적인 웹서핑의 용도에서는

빠르고 편하고  만족스럽다.

그래서 생각해 낸것이 그렇다면 스윙브라우저로 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스윙브라우저로 해보니 오류가 뜨지 않았다. 대박!



모든 방법을 써서 안될경우 스윙브라우저를 써보길 바란다.

평소 웹서핑시에는 익스플로러를 쓰고 파일을 첨부하거나 에러가 나는 작업시에는 스윙브라우저를 통해서 

작업을 하기로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