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삽입하여 수익증가하기

by 은혜였소 2018. 3. 18.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처음 알게 되었다.



평소 지인들의 블로그나 사람들의 블로그를 방문을 하면 글이 끝나는 끝부분에 항상 광고글이 여러개 뜨는것이였다.

가만히 보면 광고글도 들어있고 지금 읽고 있는 글과 비슷한 내용의글들이 저절로 추천이 되어서 정리가 되어 나옹는 것이였다. 대단히 고급스러워 보이고 있어 보이는 시스템이였다. 하지만 본인은 그것이 무엇인지 너무 멀게만 느껴졌엇는데 이유는 초보 블로거의 경우 함부로 티스토리의 스킨이나 기타 내용들을 만지다가 블로그가 완전히 꼬여버려서 회생불능이 되어 고객센터에 아무리 질문을 하고 물어보아도 해결책을 찿을수 없고 자신이 어디서 부터 잘못했는지 알수도 없고 알아도 수정불가하여 포기하는 사람을 보았기에 안전하게 가자는것이 본인의 생각이였다.

그래서 블로그의 코딩을 수정하거나 할때는 늘 노심초사하여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

블로그를 한지 1년이 된 지금  봐도 어렵기는 하지만 남들의 강의를 보고 또보고 하면서 노력한 결과 이제 조금씩 수정을 할수 있게 되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광고의 좋은점은 무엇일까?


사용자가 읽고있는 글과 유사한 글을 찿아서 광고와 함께 제공해 보여주는것으로써 광고노출의 시간도 늘리고 컨텐츠를 보기위해서 머무는 시간도 늘려준다고 한다.

그래서 사용자는 오래 머물게 되고 광고의 수익도 증가하게 되는 시스템인 것이다.


헌데 일치하는컨텐츠 단위가 사용가능하려면 애드센스 승인은 받은후 특정한 시간이 지나야지 사용가능한데 해당 사이트의 유입되는 트래픽과 기타 조건을 충족해야지 해당기능을 쓸수 있게되는것 같다.


일치하는 콘텐츠 지원 여부 확인을 해보자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한다


설정-내사이트-일치하는 콘텐츠를 열어본다



우측에 현제 운영중인 본인의 블로그가 뜬다 . 그렇다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다.



내광고- 콘텐츠- 광고단위- 새광고단위를 클릭한다.



이렇게 뜨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한다.



일치하는 콘텐츠에 관한 설명카드가 3장정도 있다.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다고 말해주는데 그러면 

얼마나 더 머물게 될까?



구글의 연구에 따르면 조회수나 시간이 10퍼센트정도 증가한다고 말한다 . 적용을 해보겠다.



광고단위 이름은 자신의 마음대로 적어준다 .

광고옵션은 당연히 저렇게 설정되어야 수익이 창출이 되겠다.



스타일도 기본으로 하고 크기도 반응형으로 하겠다.

저장및 코드생성을 눌러준다.




하단부 코드스니펫 복사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한다.

아니면 그냥 드래그해서 복사해도 된다.



본인의 티스토리로와서 꾸미기에 스킨편집을 클릭한다.

올해 초인가 티스토리가 좀 개편이되어서 인터페이스가 좀 바뀌었다 .작년에 사람들이 올린 글을 보고 따라하면 헷갈릴것이다.

html/css편집은 스킨편집 밑으로 들어가 숨어 있엇다.



우측상단 html편집을 누르면 html/css 란이 나올것이다.



내부창을 클릭한후 ctrl+f버튼을 눌러서 검색창이 뜨는데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처음 알게 되었다.



평소 지인들의 블로그나 사람들의 블로그를 방문을 하면 글이 끝나는 끝부분에 항상 광고글이 여러개 뜨는것이였다.

가만히 보면 광고글도 들어있고 지금 읽고 있는 글과 비슷한 내용의글들이 저절로 추천이 되어서 정리가 되어 나옹는 것이였다. 대단히 고급스러워 보이고 있어 보이는 시스템이였다. 하지만 본인은 그것이 무엇인지 너무 멀게만 느껴졌엇는데 이유는 초보 블로거의 경우 함부로 티스토리의 스킨이나 기타 내용들을 만지다가 블로그가 완전히 꼬여버려서 회생불능이 되어 고객센터에 아무리 질문을 하고 물어보아도 해결책을 찿을수 없고 자신이 어디서 부터 잘못했는지 알수도 없고 알아도 수정불가하여 포기하는 사람을 보았기에 안전하게 가자는것이 본인의 생각이였다.

그래서 블로그의 코딩을 수정하거나 할때는 늘 노심초사하여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

블로그를 한지 1년이 된 지금  봐도 어렵기는 하지만 남들의 강의를 보고 또보고 하면서 노력한 결과 이제 조금씩 수정을 할수 있게 되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광고의 좋은점은 무엇일까?


사용자가 읽고있는 글과 유사한 글을 찿아서 광고와 함께 제공해 보여주는것으로써 광고노출의 시간도 늘리고 컨텐츠를 보기위해서 머무는 시간도 늘려준다고 한다.

그래서 사용자는 오래 머물게 되고 광고의 수익도 증가하게 되는 시스템인 것이다.


헌데 일치하는컨텐츠 단위가 사용가능하려면 애드센스 승인은 받은후 특정한 시간이 지나야지 사용가능한데 해당 사이트의 유입되는 트래픽과 기타 조건을 충족해야지 해당기능을 쓸수 있게되는것 같다.


일치하는 콘텐츠 지원 여부 확인을 해보자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한다


설정-내사이트-일치하는 콘텐츠를 열어본다



우측에 현제 운영중인 본인의 블로그가 뜬다 . 그렇다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다.



내광고- 콘텐츠- 광고단위- 새광고단위를 클릭한다.



이렇게 뜨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한다.



일치하는 콘텐츠에 관한 설명카드가 3장정도 있다.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다고 말해주는데 그러면 

얼마나 더 머물게 될까?



구글의 연구에 따르면 조회수나 시간이 10퍼센트정도 증가한다고 말한다 . 적용을 해보겠다.



광고단위 이름은 자신의 마음대로 적어준다 .

광고옵션은 당연히 저렇게 설정되어야 수익이 창출이 되겠다.



스타일도 기본으로 하고 크기도 반응형으로 하겠다.

저장및 코드생성을 눌러준다.




하단부 코드스니펫 복사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한다.

아니면 그냥 드래그해서 복사해도 된다.



본인의 티스토리로와서 꾸미기에 스킨편집을 클릭한다.

올해 초인가 티스토리가 좀 개편이되어서 인터페이스가 좀 바뀌었다 .작년에 사람들이 올린 글을 보고 따라하면 헷갈릴것이다.

html/css편집은 스킨편집 밑으로 들어가 숨어 있엇다.



우측상단 html편집을 누르면 html/css 란이 나올것이다.



내부창을 클릭한후 ctrl+f버튼을 눌러서 검색창이 뜨는데

을 입력해주면 바로 뜰것이다.



의 하단에 ctrl+v를 눌러서 코드를 넣어주고 저장을 누른다.

그리고 20-30분 정도 지나면 적용이 된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후다시 접속을 해보았다.



제대로 작동하는것을 알수있다.  과거에 쓴 글들이라 사진이나 제목이 좀 엉성한 느낌이 있다.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알찬 내용의 글을 쓰고 또한 보여지는 이미지도 좀더 정성스럽게 만들고 제목 카피도 신경써서 만든다면 서로가 윈윈 하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을것이다.





을 입력해주면 바로 뜰것이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처음 알게 되었다.



평소 지인들의 블로그나 사람들의 블로그를 방문을 하면 글이 끝나는 끝부분에 항상 광고글이 여러개 뜨는것이였다.

가만히 보면 광고글도 들어있고 지금 읽고 있는 글과 비슷한 내용의글들이 저절로 추천이 되어서 정리가 되어 나옹는 것이였다. 대단히 고급스러워 보이고 있어 보이는 시스템이였다. 하지만 본인은 그것이 무엇인지 너무 멀게만 느껴졌엇는데 이유는 초보 블로거의 경우 함부로 티스토리의 스킨이나 기타 내용들을 만지다가 블로그가 완전히 꼬여버려서 회생불능이 되어 고객센터에 아무리 질문을 하고 물어보아도 해결책을 찿을수 없고 자신이 어디서 부터 잘못했는지 알수도 없고 알아도 수정불가하여 포기하는 사람을 보았기에 안전하게 가자는것이 본인의 생각이였다.

그래서 블로그의 코딩을 수정하거나 할때는 늘 노심초사하여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

블로그를 한지 1년이 된 지금  봐도 어렵기는 하지만 남들의 강의를 보고 또보고 하면서 노력한 결과 이제 조금씩 수정을 할수 있게 되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광고의 좋은점은 무엇일까?


사용자가 읽고있는 글과 유사한 글을 찿아서 광고와 함께 제공해 보여주는것으로써 광고노출의 시간도 늘리고 컨텐츠를 보기위해서 머무는 시간도 늘려준다고 한다.

그래서 사용자는 오래 머물게 되고 광고의 수익도 증가하게 되는 시스템인 것이다.


헌데 일치하는컨텐츠 단위가 사용가능하려면 애드센스 승인은 받은후 특정한 시간이 지나야지 사용가능한데 해당 사이트의 유입되는 트래픽과 기타 조건을 충족해야지 해당기능을 쓸수 있게되는것 같다.


일치하는 콘텐츠 지원 여부 확인을 해보자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한다


설정-내사이트-일치하는 콘텐츠를 열어본다



우측에 현제 운영중인 본인의 블로그가 뜬다 . 그렇다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다.



내광고- 콘텐츠- 광고단위- 새광고단위를 클릭한다.



이렇게 뜨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한다.



일치하는 콘텐츠에 관한 설명카드가 3장정도 있다.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다고 말해주는데 그러면 

얼마나 더 머물게 될까?



구글의 연구에 따르면 조회수나 시간이 10퍼센트정도 증가한다고 말한다 . 적용을 해보겠다.



광고단위 이름은 자신의 마음대로 적어준다 .

광고옵션은 당연히 저렇게 설정되어야 수익이 창출이 되겠다.



스타일도 기본으로 하고 크기도 반응형으로 하겠다.

저장및 코드생성을 눌러준다.




하단부 코드스니펫 복사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한다.

아니면 그냥 드래그해서 복사해도 된다.



본인의 티스토리로와서 꾸미기에 스킨편집을 클릭한다.

올해 초인가 티스토리가 좀 개편이되어서 인터페이스가 좀 바뀌었다 .작년에 사람들이 올린 글을 보고 따라하면 헷갈릴것이다.

html/css편집은 스킨편집 밑으로 들어가 숨어 있엇다.



우측상단 html편집을 누르면 html/css 란이 나올것이다.



내부창을 클릭한후 ctrl+f버튼을 눌러서 검색창이 뜨는데

을 입력해주면 바로 뜰것이다.



의 하단에 ctrl+v를 눌러서 코드를 넣어주고 저장을 누른다.

그리고 20-30분 정도 지나면 적용이 된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후다시 접속을 해보았다.



제대로 작동하는것을 알수있다.  과거에 쓴 글들이라 사진이나 제목이 좀 엉성한 느낌이 있다.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알찬 내용의 글을 쓰고 또한 보여지는 이미지도 좀더 정성스럽게 만들고 제목 카피도 신경써서 만든다면 서로가 윈윈 하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을것이다.





의 하단에 ctrl+v를 눌러서 코드를 넣어주고 저장을 누른다.

그리고 20-30분 정도 지나면 적용이 된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후다시 접속을 해보았다.



제대로 작동하는것을 알수있다.  과거에 쓴 글들이라 사진이나 제목이 좀 엉성한 느낌이 있다.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알찬 내용의 글을 쓰고 또한 보여지는 이미지도 좀더 정성스럽게 만들고 제목 카피도 신경써서 만든다면 서로가 윈윈 하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을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