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일상

배송완료라고 하였으나 오지 않는 롯데택배

by 은혜였소 2018. 6. 2.

 

 

 

배송완료라고 하였으나 오지 않는 롯데택배

  과연 누가 물건을 인수 하였고 어디로 갔단 말인가?


 


선물용으로 선그라스를 2개나 주문하였고 

부모님댁으로 배송을 해놨는데 나는 28일 주문하였으니 당연히 이틀안에 부모님께 배송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528일은 월요일 이고 30일은 수요일이다.

내가 30일쯤 전화해보니 배송이 되지 않았다고 하시는 것이였다.

31일 옥션에 들어가보니 배송완료로 되어 있었다.

일단 바쁜 업무로 인해 31일하고 1일은 매우 바뻤다.


62일 토요일 아침 옥션에 들어가서 배송조회하고 내역을 보니

배송완료로 되어있는게 확실했다.




본격 수사를 진행하였다. 

5월29일 1시 30분에 배달을 준비하였다는것은 5월29일 중에 공주대리점이 물건을 가지고 있었다는 말이다.

그리고 5월 30일 7시 35분에 배달을 완료하였다고 나오는데 그렇다면 받은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이상한 일이다.




이런 애매한 경우 일단은 어찌해야하나 인터넷 쇼핑 수십년 경력에 이런경우 처음이라 고객으로서 당황함.



물론 롯데 택배에 전화했는데 토요일은 자동응답으로 반품접수만 한다는 식으로 멘트가 나왔다.

상담원과 연락이 안되니 지금 할수 있는것은 판매처에 옥션에 들어가서 미배송을 고지를 해놓았다.



우측엔 배송완료로 되어있고 미수령 신고중으로 되어있다.

하단에 미수령 신고취소라고 나오는데 여기가 원래 미수령신고 이런 버튼이였다. 그래서 그 버튼을 누르면

미수령 신고취소로 바뀐다. 문제가 해결되고 물건을 받으면 미수령 신고취소를 눌러줘야 할것같다.


 

그래서 일단 증거를 남기기위해 이렇게 옥션에 판매자에게 알렸고 좀더 확실하게 하려면

물품 판매 질문란에 모두가 볼수 있게 질문을 남기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나는 30일 배송 완료라고 나와서 집에 cctv를 29일 30일 구간을 돌려보았다 방문한사람이 없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된일일까?

 

주말 토요일 일요일  기나긴 시간 동안 문제가 해결 될때까지 스트레스를 받아야 할 것 같다.

불안하고 잠이 안온다게다가 화도 난다.

정신적인 피해보상을 받아야 할까? 

왜 일이 이렇게 된것인가?

분명히 부모님 선물용으로 어머니 생신겸 해서 선물용으로 구매한것인데  도착하지도 않았고 배송은 완료되었다고 나와있고 스트레스에 혈압이 오르는 것 같다.


검색하다 들었는데 택배분실시 택배기사와 통화해서 스트레스 받고 따지기 전에

판매자에게 문의 먼저하는게 좋다고 한다.

그러면 분실시 해결책은 판매자와 택배사가 알아서 하고 소비자는 판매사가 해주는데로 하면된다고 한다.



일단 인터넷에 자자한 평가는 일단 보류해두고 성급한 판단이나 비판은 자제한체로

일단은 사태의 진행과정을 지켜봐야겠다.

 


 

말이 되는가 부모님은 집 앞뒤 텃밭에서 종일 일을 했고 시시티비에는 택배기사가 방문한 흔적조차 없는데 과연 어떻게 나올지 참 궁금하다.

월요일까지 기나긴 시간이 될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