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2번째 외화벌이 성공기

by 은혜였소 2018. 7. 22.

7월 10일중에 티스토리에 있었던 업데이트로 리캡챠 프로그램 설치 되었는데요.

그당시 티스토리의 사용자들이 브롤그 지수가 낮아지는등 상위노출되던 글들이 다 밀려나면서

방문자수가 3/1로 급격히 줄었었습니다.

저도 방문자가 일일 방문객 1000명에서 300명수준으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모두들 경악을하며 티스토리를 욕했지만 이것은 그당시 있던 우리는 알지못하는 네이버의

정책변경으로 인해 외부블로그에 영향을 주고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이끌어 가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속에서 2번째 애드센스 수익을 어제 입금받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잔고가 0이되었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던 잔액이 전부 이체가 되었습니다.



이번달 이체금액은 112.27달라 로서 1123.9 원 외화송금환율로 계산시 137,419원을 받게 되겠습니다.



7월21일 토요일 결제되었다고 하는데 오늘은 일요일 입니다. 

아무래도 월요일에 한국에 있는 은행에서 직원들이 출근을 해야지 송금작업이 완료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예전엔 하나은행에서 첫 송금을 받았습니다. 

전화가 오더니 누구누구 맞으시죠? 해외에서 외화 송금이 들어왔습니다 라고 하는 것이였습니다.

제가 해외에서 외화를 받을 일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친절히 전화를 해주더니 앞으로 해외 송금 받으실 일이 많으신지 물어보고 하길래 아 날 비지니스 맨이나 무슨 그런 고객으로 대우 하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일단 상황을 봐서 수수료 관련 대책을 생각해 보겠다고 했습니다.

직원은  해외송금받은 금액중 1만원정도 수수료를 제외하고 송금해 주겠다고 하는것이였습니다.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만 약10만원의 돈에서 1만원은 너무나 큰 금액 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번에 외화보통예금통장을 만들었습니다. sc제일은행에서 말이죠.

물론 sc제일은행 보통예금 통장으로도 송금받을수 있지만 자유입출금통장으로 들어오면 쉽게 써버릴것 같아서 저렇게 특별히 외화보통예금 통장으로 만들었습니다.


참그렇다면 입금시 기준환율 1135원아닌 해외송금받을때 환율인 1123원으로 계산해서 한국돈으로 받는것이 아니고

달러로 그냥 넣어준다면 앞으로 미국의 금리인상 기조가 계속된다면 달러강세로 나중에 달러를 원화로 환전한다면 외환 재테크로 조금 재미를 볼수 있겠네요?ㅋ


2년동안 2번의 애드센스 수익을 얻게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만 이제부턴 좀더 빠르게 3-4달 사이클로 입금이 될것 같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방문자수에 영향이 미친 사건은 시간이 갈수록 좀 좋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그래서 매달 122달라 정도만 들어와 준다면 아니 좀더 분발해서 366달라씩 들어와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매달 30-40만원선의 수입만 들어와도 월세 받는 정도의 돈이 아니겠습니까?

방문자 1000명에 3만원 1만명 30만원 2만명 60만원 이네요.

9월에 입금받고 11월에 입금받고 12월에 입금 받고 올해 3번정도만 입금 받기를 목표로 가야겠습니다.

방문객수는 월 2000을 목표로 해야겠네요. 정말 어깨가 무겁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이기에 좀 힘들겠지요?

목표는 조금 무리해서 잡고 최선을 다해야하는데 블로그에 적어놓으면 좀 열심히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외에 블로그 체험단이나 이런 것들로 소소한 수익을 부가적으로 올리는것도 고려해 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