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기기

MHL케이블 구매시 가격보다 중요한 이것을 아시나요?

by 은혜였소 2018. 10. 8.

생각보다 MHL 케이블을 찿아서 검색해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중요한 힌트를 하나 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이 케이블을 3개에서 4개정도 산적이 있습니다. 

사보니 그냥 전원공급기능 없는 민짜인 MHL 케이블을 구매해서 써봣는데 그것이 제일 연결이 잘안되었습니다.


MHL케이블을 살때 중요한것은 일단 자신의 핸드폰과 호환이 가능한가를 확인해야합니다.


인터넷 쇼핑몰 로 구매시에 제품설명을 꼼꼼히 읽어보고 구매자들의 리뷰나 후기를 잘 읽어보고 확실하지 않다면 직접 질문글을 올려서 호환가능한지 확인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호환이 잘된다고 한다면 그다음으로는 자신의 집에 있는 티비가 스마트티비인지? MHL케이블연결이 가능하고 전원공급도 가능한지 뒷면을 보시고 파악해야합니다.


HDMI케이블 단자가 있고 충전가능한 별도의USB단자도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보통 스마트티비라고 나온것들은 대부분 갖추어져있는데 오래된 티비들은 단자들이 없을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전원공급의 형태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전원 공급형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슬림포트 디피포트 lg용 mhl 케이블 과 스마트폰 OTG



아래사진은 제가 구매한 MHL케이블중 하나인데요 저는 사놓고 안쓰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겉으로보면 별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좌측 끝은 5핀으로 핸드폰에 연결을 하는 단자입니다.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이것은 본체 사진인데요 좌측끝에는 HDMI라고 써있습니다. 티비에서 온 HDMI케이블을 꽃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품의 우측에 빨간 원을 그려놓은곳이 바로 5핀 케이블을 꽃아서 전원을 공급해주는 곳입니다.


보통 집에 콘센트 구멍도 모자란데 매번 별도의 아답타로 5핀 전원을 공급해줘야하는게 번거롭고 짜증이 납니다.

어떤이는 전원공급 없이 된다고 하기도 하는데 작업에 따라 다른것 같고 전원공급하는게 안정적인 것 같네요.


그래서 아래같은 제품이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별도의 휴대폰 충전기를 번거롭게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시다 싶이 HDMI포트를 티비의 HDMI포트에 꽃고 그 근처에 있는 USB충전단자에 

티비연결해서 전원받는 단자를 꽃아주면 되고요.

그렇게 하면 전원공급이 티비를 통해서 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충전기를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점만 고려하시면 어떤제품이 효율적인지는 잘 아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