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생활정보

사용시설안전관리자시험 d-1day 전날밤

by 은혜였소 2018. 12. 9.

드디어 하루가 남았다

D-1


정말 자격증 시험보다 더욱더 긴장이 되었던 것 같다.

소방시험볼때도 이렇게 긴장되지는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너무 긴장이 되었다.

그것도 이시험을 보기위해 벌써 2달전부터 예약을 하고 기다린것이 아닌가?

난이미 2달전에 28만원정도 거금을 내고 강의를 신청했다.

그당시 몰랐는데 예전처럼 4박5일을 숙식하면서 공부하는것이 아니라 이젠 온라인 강의만 집에서 듣고

실습일 와서 1박 2일 하면서 나머지 이론교육을 듣고 실습평가를 받아서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자격을 획득한다는 사실을 알고 이것으로 신청을 했다.

그런데 공부시간이 문제였다. 온라인 사이버 교육원에서 가스강좌를 20강을 들어야 하는데
한강의당 30분정도 된다.

이것을 한번에 몰아서 다 보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힘든 것이였다.
강의를 90퍼센트 가까이 다보면 실습을 신청할수 있는 클릭 버튼이 생긴다.

나는 9월 중에 강의 다 듣고 실습신청하려 들어가니 꽉 차있어서 12월10일에나 신청이 가능하게 된것이다.




오랜시간 몇달동안 스트레스였다.

물론 틈틈히 공부를 했는데 . 돌아서면 잊어먹고 잊어 먹고 압축가스 수산질메  수소 산소 질소 메탄 H2 O2 N2 CH4.
액화가스 프로판 염소 암모니아 이산화탄소 산화에틸렌 C3H8 CL2 NH3 CO2 C2H40????? 아뭏튼 이런 화학식이 너무 헷갈려서 돌아서면 잊고 잊고~


그래서 후기들을 보아하니 다들 다양한 의견들 이 있었다. 2번이나 떨어져 온사람 8번 떨어져서 다시보러온사람 세상에 대체 어떤시험이길래...???

긴장의 끈을 놓을수가 없었다.

이론시험 50분동안 진행이되고 총 20문제를 보는데 각 3점 으로 총 60점이다.
실습시험은 총 9문항이다. 실습은 내가 가끔 엉뚱한 실수를 하는데 무사히 넘기길 바란다.
그리고 출석점수 16점이 주어진다
60점에서 16점을 빼면 44점이다.
45점이상만 맞으려면 만일 실습이 쉽다는 가정하에 실습 9개가 다 합격하면 27점
27점에 16출석점수  더하면 43점이다.
17점이 필요로 한다. 헌데 과락을 하면 안된다 하는데 과락의 기준이 어떻게 되는걸까?


오늘밤 마지막 정리를 해야한다.

밤에 차에가니 실내등을 켜놨었다. 밤새 몰랏다면 방전이 되어서 내일 못갈뻔 했음..

게다가...

망할 스윙브라우저가 플래쉬플레이어에 걸려서  다시 쓰는걸 하고 안되서 임시저장도 안되서 3번 시도하다

다시 나와 다른 브라우져로 로그인 다시해서 글올리느라 1시간을 허비했다!!!

큰일이다 낼아침 출발인데 블로그 글쓰느라 금쪽같은 시간이 허비되었다.

과연 내일 결과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