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29

포토스케이프 사진 모자이크 처리 하는 법 블로그에 필요한 이미지를 올릴때 필요한 기능중 하나가 바로 모자이크 기능입니다. 이젠 포토스케이프를 하면 할수록 너무나 간단하고 쉬워서 갈수록 애정이 생기고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이고 쉽게 배울수 있어서 장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포토샵같은 전문 프로그램은 무거운 느낌이 들고 실행시 시간도 걸리고 합니다. 또 메뉴에서 효과부분으로 들어가야 하고 몇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포토스케이프는 바로 바로 효과를 적용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자 한다면 몇번의 클릭으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합니다.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좌측에서 폴더를 찿아가서 원하는 파일을 불러옵니다.그리고 하단에 도구란을 클릭합니다. 모자이크를 클릭합니다. 모자이크의 .. 2018. 3. 27.
포토스케이프 캡쳐된 이미지 모두를 하나로 합치기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로 인터넷에서 캡쳐한 작은 이미지들을 하나로 모아서 붙이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인터넷를 서핑하면서 캡쳐프로그램으로 필요한 리플이나 사진등을 캡쳐를 할경우 조각조각 작은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그 캡쳐된 그림파일 (보통jpeg)들을 하나하나 넘기면서 볼경우 불편합니다. 캡쳐된 정보자료를 잘 정리하여 가지고 있어야지만 적재 적소에 좋은 소스를 사용해더 많은 방문객들을 불러오고 더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한후 위쪽에 이어붙이기 눌러줍니다.좌측하단 사진하나를 우측으로 끌어넣습니다. 한장 더 우측으로 끌어 줍니다. 상단에보면 끌어넣은 사진2개가 추가된것을 보여줍니다.현제 우측 하단에 미리보기가 100퍼센트라 사진이 한개만 보이는데 파란선을 잡아서 왼쪽으로 끌어주.. 2018. 3. 24.
sx60hs 봄 전경 어느새 봄이 왔습니다. 겨우내 움츠려 있던 참새도 말끔하게 차려입고 나와서 봄볕을 즐기고 있습니다.겨우내 움츠려 있던 볼보 트럭도 도로위를 신나게 달리고 있습니다.볼보트럭을 노리는 매 한마리 창공위를 선회중입니다. sx60hs 는 35mm 필름 환산기준 21-1365mm의 광학 65배줌이여서21mm 광각으로 시원하게 풍경을 담아내고 물론 초망원까지 다 커버가 가능합니다. sx60hs는 센서크기는 작지만 대낮에 광학줌 최대구간 내에선 정말 만족할 만한 해상도를 보여줍니다.멀리 떨어진 거리에서 아웃포커싱까지 되고 줌까지 해서 웹용으로 쓸만한 이미지를 뽑아내는데 화질 해상도 제외하고 이런 사진 dslr로 찍으려면 렌즈값만 수백에서 천까지도 가죠. 상당한 거리에서 떨어져서 새를 찍는데는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2018. 3. 23.
lx10 카알못 꿀팁 3가지 lx10 구입시 먼저 필요한 3가지 꿀팁 1.검색하다보니 lx10 구입후 멘붕이 온 분들이 계시네요.요즘 카메라들이 수동기능도 들어있고 워낙 기능이많아져서 무턱대고 사서 잘찍으려면 시간이 걸립니다.셔터스피드나 조리개 우선모드 등이나 다른 매뉴얼모드 들은 공부를 하고 써야지 사진이 잘나옵니다그냥찍으면 노출이 길어지거나 그래서 사람이 2중으로 보이거나 흔들린것 처럼 나옵니다.하지만 조리개 셔터스피드등에 대해서 공부하시고 내공을 쌓아서 수동모드로 사진을 찍으시면 더욱멋진 사진을 찍을수 있으니 당분간은 자동모드에서 부담없이 촬영하시면 좋겠네요그래서 그냥 막찍어도 잘나오는 자동모드는 아래처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인텔리전트 오토 모드와 인텔리전트 오트 플러스 모드 2가지인데요 플러스모드를 선택해주시면 더 좋습.. 2018. 3. 22.
마술같은 사진 변신 복제도장툴 포토스케이프의 복제도장툴로 사진의 불필요한부분을 없애버리는 매직매직!! 보통 사진을 찍은다음 배경에 원하지 않는 물건이나 사람이 나와서 짜증이 나신 적이 있으시죠?오늘은 포토스케이프의 기능을 활용해서 자신이 찍은 사진의 배경을 없애고 멋진 사진을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포토스케이프의 복제도장툴 을 이용하면 인물이나 물건등을 지워서 맘에 드는 이쁜 사진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마술같은 기능인지 한번 볼게요. 아주 쉬우니까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금방 잘 하실수 있습니다. 여기 흰강아지가 있는데요 배경에 노란강아지도 있습니다.흰강아지만 사진에 나오게 뒤에 있는 노란 강아지를 지워 볼게요. 포토스케이프 실행시키시고 화면 하단에 도구를 클릭 합니다. 복제 도장툴 을 클릭 합니다. 그위에 4개의 원중 우측에.. 2018. 3. 21.
소니 rx0체험단 모집 소니 rx0체험단 모집 공고입니다 한번 지원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2018. 3. 20.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찿기 평소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다가 비번을 잃어 버리셨을경우 마구 입력하다가 5회가 되도록 틀리게 입력해서 공인인증서 풀기위해 은행가시던 기억 있으신분들 비밀번호 재설정법 검색하시면 아래 사이트 가서 비번 맞을때까지 무한정 입력하다가 암호 찿으라고들 알려주는데요. 그래도 비번을 못찿을때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받는 방법이지요 .재발급을 받을때 필요한 정보가 있습니다.계좌번호, 계좌번호 비번 네자리, 그리고 등록되있는 자신의 핸드폰이나 집전화그리고 처음 인터넷 뱅킹 신청할때 만든 은행 로그인시 필요한 영문 아이디 이것들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기존에 암호분실한 공인인증서는 삭제되고 새롭게 재발급 되면서 새암호를 만들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처음에 이사이트 알게 되어서 가보았습니다. 플러그인 설치하라고 해서.. 2018. 3. 20.
lx10 간단 개봉기및 유일한 단점 2가지 lx10 의 단점 2가지 지인의 부탁으로 용도에 적합한 카메라를 알아보 보고 주문해준 lx10입니다. 9년만에 만져보는 파나소닉 제품인데 대단히 기대가 되는데요.lx100이나 소니rx100이나 이것 저것 따져보면 휴대성과 가격과 모든면에서 결국 lx10으로 결론이 나더군요. 구성물은 본체박스에 외부케이스, 64기가 메모리 ,추가 밧데리 구성입니다. 카메라 스트랩, 충전기, 충전기와 연결케이블, 작은 매뉴얼 한개 f1.4-2.8 의 막강함 그리고 라이카 렌즈사용 포스트포커스기능과 4k기능을 강조하고 있네요 정품스티커의 위용 충전기입니다 조금더 튼튼하게 만들었으면 좋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단점 2가지 => 인터페이스 1. 하단부 커버 카메라 밧데리와 메모리카드 빼고 넣을때 이 하단부의 개방 커버 이거 불편하네.. 2018.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