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7

나의 첫 ESET 백신 사용기 백신을 교체할때가 되었다 어느회사 제품을 결제할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백신의 중요성을 잘 모르는것 같다. 회사나 어딜가면 V3로 도배를 하였다. 내가 있는 곳에가면 사람들이 보안에 대한 의식이 전혀 없다. 그래서 V3쓰지 마세요 해도 다들 깔아놓고 쓴다. 그러면 나는 터보 백신의 USB 백신을 살까 고민도 하고 나의 피씨엔 다른 백신바이로봇을 쓰고는 했다. 어쨌든 이제 1년이 되어가서 기존이 노턴백신의 유효기간이 끝나간다. 작년인가 그전인가 랜썸웨어로 난리가 났을때 노턴백신을 유료구매하였다. 하지만 랜썸웨어는 별도의 백신이 필요할것같아서 앱첵이라는 프로그램을 유료결제 하였다. 그러다보니 노턴이 무슨 작업을 하려고 하면 앱첵이 랜썸웨어인줄 알고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열심히 막고 일하는거 보고 어이가 없었다... 2018. 4. 27.
노트북이 켜지지 않을때 할수있는 나만의 노하우 공개 노트북을 쓰다가 보면 가끔씩 난처한 경우가 있는데요. 부팅이 안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노트북을 쓰다보면 난감한 경우에 처하게 되는 경우 응급처지를 말해볼게요. 예전에는 피씨에서는 없었고 오직 노트북에만 있었지만. 윈도우가 8버전부터인가 절전기능이 생기면서 일반 데스크탑 피씨에서도 이기능을 쓸수 있게 되었는데요. 원래 노트북에서만 있었던 기능이였습니다. 문제는 데스크탑은 언제든 마우스만 흔들거나 키보드를 때리면 즉각 하드가 돌아가고 작업을 시작할수 있는데요. 노트북은 오랜시간 슬립모드들어가거나 하면 혼자서 꼬여서 아무리 눌러도 일어나지 않는겨우가 많아서 화가나고는 합니다. 그럴경우 할수 있는 법은 물리적 방법을 동원하는것인데요. 일단 전원버튼을 눌러서 잠에서 깨든 재부팅을 하든 하도록 하고 그래도 안될경우.. 2018. 4. 26.
300kg의 진시황의 병마용이 바다건너 한국으로 온 까닭은? 300 kg의 진시황의 병마용이 바다를 건너 한국으로 온 까닭은?? 한국사람들은 보통 졸업식이나 이사를 하거나 할때 중국음식을 자주 시켜먹습니다.또 늘 배고플때면 생각이 나는 음식인데요 .소중한 추억과 함께 많은 기억들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이렇든 중국 음식이란 많은 추억의 순간에 아련한 기억으로 남아있는데요.여러분들도 자신만의 마음의 고향과도 같은 자주 가던 음식점이 있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이번에는 서울시 금천구의 시흥동에 있는 이곳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이곳은 이 지역에서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스토리 즉 3리를 다 가지고 있는 곳 이였습니다.병마용이 바다건너 한국의 음식점 앞에 오게된 이유를 알아보기전에 병마용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식당 입구에 세워져있는 듬직한 병마용 1974.. 2018. 4. 13.
티스토리 글쓰기 그 어려움에 대해서 글쓰기는 자신을 찿아가는 여정이다. 티스토리 글쓰기 그 어려움에 대해서.... 티스토리 글쓰기는 어느 순간부터 부담으로 다가왔다.잘써야 한다는압박감 ..정보를 주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자연스럽게 쓰기가 힘들었다. 쓰고서 나중에 보면 마음에 안들거나 부끄러운 적도 많이 있었다.의무감으로 쓰다보면 어느날은 너무 스트레스여서 글을 못쓰기도 하고 일상에 휩쓸려 글쓰기를 등한시 하기도 했다.남들은 블로그 글 잘쓰고이쁘게 꾸미는데 나는 그렇지 못한것 같아서 블로그를 엎고 다시 할까 그런 고민도 했었다. 많은 사람들의 글쓰는 방식을 보았다.오로지 광고수익을 얻기위해서 책을 읽고 시리즈로 책에 관한 글을 올리는 사람 그리고 텍스트를 채워서그 사이사이 광고를 교묘히 넣어서 어떻게 하든 수익을 얻으려는 사람도 보았다... 2018. 4. 11.
봄나물 너는 누구냐 비슷하지만 다른 냉이들 여러분 이꽃이 무슨 꽃일까요?바로 냉이 꽃입니다.냉이가 생각보다 종류가 매우 많다는 사실 아시나요? 보통 냉이 하면 봄에 먹는 냉이 된장국 생각나시죠 ㅋㅋ저같은 초보들은 냉이를 잘 구별 못하는데요 냉이같지만 막상 먹어보면 냉이가 아닌 비슷한게 많답니다. 그 그럼 이녀석은 무엇일까요 바로 냉이와 비슷하게 생긴 식물인데요이름은 꽃다지 입니다. 꽃의 색이 노란색이라 확연히 구별이 되긴 합니다. 꽃다지도 정말 줄기차게 많이 자라나네요. 냉이와 더불어 봄맞이 합니다. 이 두개의 사진중에 어느것이 냉이일까요? 처음엔 우측에 있는것을 냉이라고 생각하고 냉이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그런데 동네분이 말씀하시기를 좌측에 있는 것이 냉이라고 말하시는 것이였습니다. 처음엔 우측에 있는 것에서 냉이냄새가 나는것 같았는데 좌측에 .. 2018. 4. 10.
중고 dvd rw 드라이브 살만 한가? 가성비는 어떨까? dvd rom, dvd rw 요즘엔 사용이 줄었는데? 그이유는 알고보니.... 예전엔 피씨나 노트북에 dvd롬이 장착되어서 나왔습니다.하지만 언젠가 부터 하드다음으로 ssd가 고용량으로 출시되기 시작하면서dvd 저장매체에 데이터를 라이팅 하여 기록해두고 필요할때 데이터를 꺼내쓰는것이불필요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usb나 sd메모리의 용량이 갈수록 커지고 가격이 저렴해지는 영향때문이기도 한데고작 DVD-R은의 용량은 보통 4.71 GB 정보밖에 저장을 하지 못하므로DVD+R DL같은 경우는 8기가 정도 저장한다고 해도 결국 dvd에 기록하는 시간이 걸리고무엇보다 dvd 라이팅 프로그램을 통해서 일일히 옵션정하고 굽는것은 정말 귀찮고 성가신일이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은 컴퓨터에있는 디비디롬을 제거하거.. 2018. 4. 10.
무선차임벨 VOYE/현관 호출기/도어벨 무선차임벨 VOYE/현관 호출기/도어벨 을 알아보았다.시골집에 설치할 도어벨 무선 차임벨 검색해보니 가격이 착한것 같아서 구입! 들어가는 이 건전지가 구하기 힘들다는 말을 듣고 정말 인줄 알고 이렇게 한줄짜리 를 추가로 구매했는데 실수였다.하루에 300명씩 오는것도 아닌데 건전지가 소모될 이유가 없다. 그냥 기본셋으로 주문할것을 건전지 추가구매해서 좀 난감하다. 다른데 쓸수 있는 건전지도 아닌데. 아 예전에 카메라에 잠시 쓴 기억이 나는데 아마 카메라 무선리모컨에 넣어서 섰던 건전지같다. 원래 송신기와 수신기 세트인데 나는 차임벨을 하나더 옵션으로 추가구매했다.아무래도 사람들이 자꾸 누르다 보면 고장이 날수 있을것 같고 또 그때가서 사려고 하면추가 운송비도 들것을 고민해서 본체 수신기한대와 송신기(차임벨.. 2018. 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