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windows

kt 웹하드 ucloud 통신사 번호이동시 자료삭제 문제가 있지 않는가?

by 은혜였소 2017. 10. 28.


본인은 kt에서 휴대폰을 쓰고 있었으며 매월 4400원을 내고서 100기가의 웹하드 용량을 쓰고 있었다.

헌데 이번에 번호이동을 타 통신사로 하게 되면서 kt에서 나오게 되었다.

나는 번호이동하게 되면 부가서비스인 ucloud 서비스는 4400원 씩 매달 내고 계속 쓰게 될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다.

물론 번호이동시에 무슨 문자가 여러개 와서 무슨 서비스가 해지된다는등 그런 소리를 하길래 그런가 보다 했는데

어제인가 자세히 보니 kt cloud서비스가 30일 되면 자료가 삭제된다고 하는것이였다.

그래서 중요한 자료들이 삭제될까봐 전광석화와 같이 문의를 해보았다.





답변은 너무 했다.



쉽게 요약하자면

모바일 회선이 해지되면 유클라우드 서비스도 같이 해지가 되며 데이터는 30일 되면 자료는 다 삭제한다고 하며

kt에 가입되어 있는 회선이 없으므로 유클라우드 쓸수 없다 라고 하는것이다.

정말 소름이였다.



나는 생각하길 아 월 4천원 정도로 올레회원으로 kt회선 가진사람에겐 서비스를 제공하겠구나

그리고 kt회선 없어진 사람에겐 일반회원자격으로 월8천원에 100기가 제공하려고 일단은

저렇게 나오나 보다 하고 좀 비싸지만 8천원씩 내고 써야지 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렀다.




그랬더니 뜨헉!

단독으로 서비스를 쓸수 없다는것이다. 돈을 더 내고쓴다고 해도 양지해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라는것이다!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인교?

그래서 그아래 vip상품도 클릭 해보았는데 역시나 안된다고 나온다.

오직 되는것은 basic 2gb 제품만 신청하기가 가능한것이였다.

아래처럼 말이다.



나는 이해할수가 없다. 2기가용량을 어디에 쓴단 말인가? 요즘처럼 대용량데이터를 많이 올리고 받는 시대에 ~

내가 평소 바뻐서 신경안쓰다가. 자료삭제 2일 전에 우연히 보고서 들어가서 간신히 자료는 받아 놓았기에 망정이지.

그렇지 않아도 외장하드가 맛이가서 소중한 자료를 날렸는데 웹하드에서 받아서 간신히 살려놓았으니 다행이지

그냥 두었다면 싹 사라질뻔 했다.

정말 소오름 돋는 경험이였다.

언젠가 다시 kt로 돌아올수도 있을텐데 한번 번호이동하면 다시 안볼것처럼  이렇게 불만스럽게서비스한다는게 참 소오름 이였다.

여러분도 번호이동시 조심하여 소중한 자료를 날리어 낭패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