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일상

전기 자전거 구매시 중요 포인트 5가지

by ai거지 2019. 4. 6.

 

 

1. 사용 용도입니다. 출퇴근용인지 레져용인지 그렇다면 거리는 보통 어느정도 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자전거 밧데리 용량과 거리의 관계도 알아야 하겠구요. 계산을 좀 해야겠지요.

 

2. a/s 편의성 여부입니다. a/s받을곳이 가까운곳이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대리점에서 구매한제품은 구매한 대리점에서 a/s해주지만 마트에서 구매할 경우 마트를 통해서 a/s받거나

해야합니다. 본인이 직접 a/s보내거나 말이죠. 자전거의 증상에 따라서 자전거의 일부를 본사로 택배보내고 택배로 받거나 자전거를 통째로 보내거나 해야할것입니다. 증상과 구매일 기준 a/s정책에 따라 회사와 상의 해야 할것입니다.

본사가 있는 서울에 사신다면 본사로 직접 가셔서 a/s받는것이 용이 하실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마트에서 구매한다음 가까운 대리점등에 가셔서 a/s받아도 됩니다 다만 조건에 따라 부품값 아닌 공임은 지불해야함은 아셔야 합니다.

요즘 전기킥보드나 전기자전거회사들 보면 온라인 전용 제품과 대리점전용으로 나누어서 판매하고 온라인 전용제품은 대리점에서도 a/s가능 식으로 하는 회사들이 있네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전략적으로 조합해서 시장을 선점하는 좋은수단인것 같습니다. 

 

3. 기존 구매자들의 구매 후기및 평가를 참고할것

이미 구매한 사람들의 평가를 종합적으로 참고해야 선택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4. 전기자전거 쓰로틀 방식은 자전거 도로 출입이 안되는데 사고가 날경우 법적인 문제가 될수 있으니

파스방식으로 맘편하게 자전거 도로로 다니시는것 고려 하시길

쓰로틀 방식은 잘나가서 좋긴한데 타보니까 좀 오토바이 같아서  무서운 느낌이 들기는 하더군요. 

 

5. 전기자전거 스로틀 기능쓰고 막 달리고 험한길도 다니고 속도도 많이 내시면 바퀴는 일반MTB사이즈의 크고 두꺼운 바퀴를 장착한 제품에 디스크 브레이크 이상급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