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생활정보

하이패스 사용내역 인터넷 확인 방법

by 은혜였소 2018. 3. 17.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차의 월간 고속도로 통행료가 얼마가 나오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또는 고속도로 통행하면서 미납한 요금이 얼마인지 알고 싶으신가요?


 자신의 차를 지인이나 친구에게 빌려 주었는데 고속도로 통행비가 얼마나 나왔는지 몰라서 받을 금액을 계산하는데 난감하셨나요?


하이패스를 지나갔는데 기기 오류가 나서 결제가 제대로 안될경우 당황하셨나요? 


일단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나가자 마자 한쪽에 한국 도로공사 사무실이 있습니다. 그곳에가서 하이패스 카드 보여주고 자신의 통행내역 뽑아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는 실제로 그렇게 뽑았는데요 그것보다 더 쉬운 방법은 인터넷으로 집에서 뽑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는 하이패스 단말기 개봉기와 카드 등록방법 입니다 혹시 단말기 구매예정이시거나 괜찮은 단말기 관심 있으시면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하이패스 단말기 hpc-100 개봉기


하이패스단말기 hpc-100 기기등록과 카드등록 방법



이번에는 고속도로통행료 총 얼마가 나왔는지 알아보고 어느 톨게이트를 지나 다니며 구간별로 얼마씩 나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한국도로공사가 나옵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한국도로공사를 검색합니다 하이패스를 검색합니다.




처음 왔으니 우측 에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동의 사항 3가지다 동의선택하고 동의 누릅니다.



아이디/비밀번호 방식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핀은 이제 사장되어 가는 분위기이고 공인인증서도 있지만 혹시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이 있으므로 아이디비밀번호로 진행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등록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휴대폰 인증을 눌러야 합니다.



여기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보안문자만 넣고 아래를 다 선택하되 (선택)휴대폰 번호도용방지 수신동의 이건 해제합니다. 어디서 가입하거나 머할때 선택사항은 무조건 선택안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광고이거나 불필요한데 광고수신동의가 되고 그래서 참 짜증이나거든요.



휴대폰에온 인증문자를 넣어주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어주세요 새로 만드는건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 만드는 방식은 밑에 설명이 나옵니다

몇자리에 특수문자 넣고 등등 이런 것을 읽고서 맞게 아이디 비번을 등록해주세요.



자 다음으로는 아이디 비번등록을 마치고 우측에 하이패스 카드 등록이 나옵니다.



이미 하이패스 카드를 발급해서 차에 장착하고 다녔으니 데이터에 올라와 있겠죠...카드사옆에 후불 선택 후 bc카드이니 저는 bc를 클릭후 아래에 조회 클릭합니다.




옵션은 이렇습니다. 조회기간과 출력건수 정렬방법등을 구체적으로 골라주시고 사용내역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사용내역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주르륵 사용내역이 출력이 됩니다. 

몇개월간의 자료가 주르륵 나오게 되니 통행료가 얼마가 나왔는지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늘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