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귀농귀촌

봄나물 너는 누구냐 비슷하지만 다른 냉이들

by 은혜였소 2018. 4. 10.


여러분 이꽃이 무슨 꽃일까요?

바로 냉이 꽃입니다.

냉이가 생각보다 종류가 매우 많다는 사실 아시나요? 보통 냉이 하면 봄에 먹는 냉이 된장국 생각나시죠 ㅋㅋ

저같은 초보들은 냉이를 잘 구별 못하는데요 냉이같지만 막상 먹어보면 냉이가 아닌 비슷한게 많답니다.


그 


그럼 이녀석은 무엇일까요 바로 냉이와 비슷하게 생긴 식물인데요

이름은 꽃다지 입니다. 꽃의 색이 노란색이라 확연히 구별이 되긴 합니다.




꽃다지도 정말 줄기차게 많이 자라나네요. 냉이와 더불어 봄맞이 합니다.



이 두개의 사진중에 어느것이 냉이일까요?


처음엔 우측에 있는것을 냉이라고 생각하고 냉이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런데 동네분이 말씀하시기를 좌측에 있는 것이 냉이라고 말하시는 것이였습니다.


처음엔 우측에 있는 것에서 냉이냄새가 나는것 같았는데 좌측에 있는것이 훨씬 냉이 냄새가

진하게 나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좌측에 있는것을 다시 맡아 보니 냉이 냄새가 안나는 것이였습니다.

아니 이상하다 분명히 냉이향이 좋다고 맛있게 먹었는데 이제는 냉이가 아닌 풀이고 잘못먹었다라는

생각이 들자 향이 안나는것 있죠 ㅋㅋㅋ.


그래서 다른 분에게 또 물어보니 우측에 있는것은 냉이가 아닌 지칭개라는 것일것이다 라고 말하는것입니다.

지칭개는 쓴맛이 난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쓴맛이 나는것 같기도 하고...

참 어렵네요.

그래서 다시 검색을 해보니 검색에서는 좌우 모두 냉이가 맞는데 우측에 있는것은 비료를 준 땅에서 자란것이고

좌측에것은 척박한데서 자란것이라 향이 강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시 생각해보니 두개다 냉이향이 났던것 같은 기억이 나는 것이였습니다.

사람들의 말에 따라서 냄새가 났었다가 맛이 없었다가 있었다가 하면서 대뇌에 혼란이 가중되는군요.


그래서 결론은


그냥 냉이 비슷하게 생긴건  아무거나 먹자 입니다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