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후기

컬쳐캐쉬 옥션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by 은혜였소 2018. 3. 16.



옥션과 지마켓 같은 곳에는 스마일캐쉬가 있습니다.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충전하고 홈쇼핑사이트에 로그인한후 스마일 캐쉬로 변환하면 쇼핑이 가능하지요.


이번엔 옥션에서 컬쳐랜드에서 온라인문화상품권의 대략 16개정도되는 상품권 번호를 컬쳐랜드에 등록해서 컬쳐캐쉬로 충전한것을 옥션에 와서 스마일캐쉬로 변환하는것을 해보겠습니다.


지마켓의 경우는 나의쇼핑 스마일페이-> 스마일 캐쉬로 들어가서 전환가능합니다


옥션은 마이옥션-> 스마일캐쉬로 들어가면 되구요


그리고 전환하실때 전액전환 하시지 마시고 원하는 만큼만 금액 넣어서 전환하는것

잊지마세요.





옥션에 로그인을 하고 마이옥션에 ㅡ> 스마일캐쉬를 클릭합니다.



현제 잔액은 없습니다. 여기서 전환하기를 눌러줍니다.




보시면 개별포인트 전환하기에 각 업체별로 들어온 돈이 있는데

컬쳐캐쉬에 저번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충전한 30000원이 들어와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합니다. 



전체사용을 눌러줍니다 . 그러면 30000원이입력되고 스마일캐시로 전환을 눌러줍니다.

저는 3만원을 다 옥션에서 쇼핑에 쓸것이니 전체 사용을 했지만 가끔 원하지 않는 분들 있으신데요 그러면 전체사용 누르시고 후회하시니까 전체사용 체크하지 마시고 딱 필요한 금액만 전환할 포인트에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스마일 캐쉬 전환하기위해서 6자리 비밀번호 숫자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것을 안하신분은 절차대로 편안한 결제를위해서 비밀번호 6자리를 정해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일캐쉬 3만원으로 변환을 하였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옥션에 보시면 스마일캐시 30000원이 입금된것이 보입니다. 

이제 옥션에서 물건을 구입한후 스마일캐쉬로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컬쳐랜드에서 입급한 금액을 옥션에서 쓸수있도록 스마일 캐쉬로 변환하는것을 해보았습니다. 


글 설명이 조금 부족해서 죄송하네요.사실 이글을 정성스럽게 글을 추가로 다시 작성했는데 임시저장이 잘안되서 날라가버렸습니다. 지금 올리는 글은 처음 쓴 초안글인데요.

조금만 고쳐서 올립니다 다시 또 쓰려니너무 힘드네요 다시 고쳐쓸 기운이 없어서 그냥 이대로 올리겠습니다. 다음부턴 저장을 잘해서 정성스럽게 쓴글을 날리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이런 우울한 마음 공감하신다면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록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