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기기

가성비갑 액션캠 Elephone ELE Explorer 4K Ultra HD WiFi Action Camera

by 은혜였소 2017. 6. 27.

본인은 게임을 좋아했었다. 

게임중에 예전에 오픈월드 스타일의 게임이 있었는데

자유도가 상당해서 자연속을 헤메이며 탐험하다가 낚시도 하고 그러는 게임이 있었다.

가상현실 속 게임속에서도 자연을 즐기고 낚시를 할때부터 이미 나는

낚시에 묘한 매력에 빠져 있었던것 같다 ^^;;.


세가 배스 피싱같은 낚시 겜도 재미나게 즐겼었고 항상

게임을 하면서도 늘 오프라인 아웃도어 세상에 대한 열망은 커져만 갔었다.


특정한 계기로 물가에서 고기를 건지기도 하고 키우기도 하다가 

낚시를 하게 되었고 생각보다 즐거운 추억들이 많이 생겼다.

물고기를 만나고 촬영하고 하던 수많은 기록들을 이제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열망이 생겼다.




가성비갑 액션캠 Elephone ELE Explorer 4K Ultra HD WiFi 구매후기



역시 해외직구 두번째 도착한 제품 이 떨리는 마음~ 어찌할까나



당당하게 4K라고 써있으며 케이스가 고급 스럽다




열어보니 두개의 박스로 되어있으며 하나는 카메라 다른 하나는 부속품들이 들어 있다.



허억!! 동봉된 구성품들이 어마어마 하다 대체 아직은 쓰임을 알수없는 저 많은 부속품들을 보시라 !!!



캠본체를 보호케이스에서 꺼내 보았다 

일단 카메라의 디자인은 단순한 네모이다. 심플한 모양으로 군더더기는 없어 보인다.
색상은 검정색, 은색, 금색, 노란색, 파란색으로 출시되었으며
TFT 2 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
실제로 특정 각도에서  보면 약간 디스플레이화면이 이상하게 보이는 각도가 있긴 햇지만
야외에서 시인성이나 실제로 활용해보니 상당히 괜찮은 시인성을 보였다.
해상도는 960 X 240 픽셀로서 요즘 핸드폰에 비하면 작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괜찮은 해상도를 보여주었다.
카메라의 디자인 자체는 잡았을때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 들었다. 

고무소재로 겉을 마감하여서 잡기 편하고 부드럽고 미끄러 지지 않았다.

Main Features:

Original Elephone Explorer 2 inches 4K Ultra HD WiFi action camera
Adopting Allwinner V3 chipset
OV4689 16.0MP CMOS image sensor 

이미지 센서 는 cmos타입으로 화질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대단히 만족스럽다
주간 사진은 물론 주간동영상 ,야간 사진, 야간 동영상의 사진 퀄리티는 가성로 볼때 대단히 만족스럽다. 

Wide Angle: 170 degree wide angle

광각 170도 화각으로 시원한 앵글 

Supporting Micro SDHC up to 64GB (not included in the package)

메모리는 마이크로 sdhc 메모리 64기가 까지 지원한다
30분 단위로 끊어서 영상을 저장하는데 30분정도 찍으면 3.2기가 정도 한다.
촬영가능 시간이 2시간일때 12기가 정도 필요하다면 한번 출사시에 16기가메모리면 충분하다.
본인은 64기가를 장착하였는데 메모리가 너무 많이 남는다.
메모리 비용이 걱정인분들 최소 16기가 좀 여유가 있으면 32기가를 구입하면 좋다.

Screen: 2 inches TFT LCD, 960 x 240

Built-in rechargeable 1050mAh Li-ion battery, working time about 2 hours at 1080P
Battery charging time about 2 hours
리튬이온밧데리로 2시간 촬영가능하고 , 충전은 2시간 정도 걸리는데
Micro usb로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한다
충전법은 pc연결시에 메뉴가 뜨는데 본체 정면 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을 끄면
빨간불이 깜빡거리면서 충전을 시작하고 충전이 끝나면 빨간불이 계속들온다.
본체 전원을 꺼야지 충전이 되고 그냥 켜 놓으면 카메라가 켜있거나 전원만 들어와서
열을 받는것 같았다. 충전시 전원을 꺼서 충전이 깜박이며 되는지 확인할것.


Video Resolution: Interpolation 4K (3840 x 2160) 15fps, 2.7K (2688 x 1520) 30fps, 1080P (1920 x 1080) 60fps / 30fps, 720P (1280 x 720) 120fps / 60fps / 30fps

Image Resolution: 16M (4608 x 3546), 12M (4000 x 3000), 8M (3264 x 2448), 5M (2560 x 1920)

다양한 화질로 녹화가능 사진은 보통 최고 화질 16M로 놓고 찍고 있다. 고화질로 연사로 찍을수도 있다. 
찍은 영상과 사진을 피씨로 옮기려면  컴퓨터에 연결시에 
USB저장 장치를 열고/ 카메라/ 충전모드 이렇게 나오는데 맨위에것을 선택하면 USB 폴더가 열려서 파일복사가능하다.

메뉴는 한글을 지원하지만 저렇게 약간 어색한 번역인것은 감수해야 하겠다.

Audio System: Built-in microphone / speaker (AAC)
이 제품의 오디오성능은 약간 미흡하다 .  소리를 잘 녹음하고자 한다면
큰목소리로 녹음을 하는게 좋을것이다. 어느 저가 액션캠이 그러하듯 
방수케이스 씌우면 오디오 녹음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30m waterproof with waterproof case
방수케이스 씌우고 방수가 되는것이지 절대 방수케이스 없이 물에 넣지 않도록 하자.

Support "ELE-CAM" APP for WiFi function (Please download from the Google Play Store or Apple Store)
Perfect for outdoor sports, extreme sports, water sports, etc
구글 스토어에 들어가서 관련 앱을 깔아서 다양한 기능을 시험할수 있다.




기본 플레이트를 빼고 J형으로 교체를 하면 가슴에 다는 체스트 벨트에 장착이 가능하고 바로 오프라인에 나가서 촬영이 가능하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체스트밸트만 구매하면 가슴에 장착하고 바로 촬영하러 갈수 있다.


첫구매하는 가성비 좋은 액션캠이였다. 녹음위한 소리만 제외하면 여러 모로 화질이나 화각 모두 맘에 든다.
좀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 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