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기기

무선랜카드 ip time n150ua 구매 리뷰

by 은혜였소 2017. 7. 11.

요즘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등에는 WIFI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서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서 인터넷을 쓰면되지만


일반 피씨의 경우에는 와이파이를 쓰려면 공유기로 부터 오는 무선인터넷 신호를 잡아서 쓰기위한 무선랜카드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데스크톱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무선랜카드인 ip time n150ua 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 구매 리뷰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는 생각보다 큰 박스에 담겨 있었고 

박스의 전면에는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 본체의 모습과 150Mbps 무선 링크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다.





박스의 뒷면에는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의 스펙과 제조국가 등이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왼쪽 아래에는 시리얼넘버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의 스펙을 살펴보면 802.11n/b/g를 지원하고 외부 전원없이

간단하게 USB 단자에 연결해서 작동시킬 수 있다. 그리고 무선링크 속도는 최대 150Mbps이다.

Wireless RF는 2.4Ghz인데 5Ghz 대역까지 원한다면 가격대가 더 올라간다. 

적당한 가격비에 적당한 성능을 원해서 이 모델을 선택하였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보면 속 박스에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 본체와 본체와 연결할 외부 안테나

그리고 컴퓨터에 연결해서 멀리 안테나를 놓을수 있도록 연장선과 크래들이 결합된 것이 하나 있고

설명서와 드라이버 cd가 동봉되어 있다.



기존에 무선랜카드를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사용설명서를 한번 죽 읽어보는것도 도움이 될거 같다.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에는 wps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버튼을 눌러서 간편하게 공유기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드라이버가 저장되어 있는 미니 cd도 한 장 포함되어 있다

윈도우 xp부터 vista, 윈도우 7, 8 , 8.1까지는 공식적으로 시디없이도 zero configuration으로 자동 드라이버 설치가 된다고 나와 있다.  물론 윈도우10에서 작동된다고 한다.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는 작은크기의 제품이였고 하얀색의 컬러로 제작 되었다.

그리고 동작의 여부는 제품 자체 내부에 숨겨진 파란색 led의 불빛으로 알수 있었다.

본체캡을 열면 안테나를 꽃을수 있는 곳이 좌측 상단에 있다 외장형 안테나를 꽃아주면 조립이 완성이된다.

외장형 안테나가 내장형 안테나보다 좋은 이유는 안정적 송수신 감도를 제공하여 빨라진 속도와 넓어진 수신거리를 제공한다고 한다.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의 뒷면을 보면 wps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

구멍옆에 click wps라고 써있는데 동그란곳을 눌러서 wps를 설정할수 있는 버튼이다. 아래쪽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ip time n150ua 기가 무선랜카드 옆을 보면 작은 구멍이 뚫려있다.

작은 크기로 분실이 우려되면 스트랩을 연결할수 있도록 배려하여 만든것 같다.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 옆에는 usb 2.0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때는 덮개를 이용해서 단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크래들과 연장 케이블이다 . 두개를 연결한다음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를 삽입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서 좋은 신호를 받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이 유선크래들이 없는 모델은 가격이 더싸다. 하지만 ip time n150ua  무선랜카드 솔로로 usb포트에 단독으로 꽃을경우 usb옆슬롯의 공간을 차지하고 다른 usb 제품을 꼽기에 불편하기때문에 크래들이 있는 제품을 사는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usb케이블의 길이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달리 매우 길어서 1.5미터 이다. 

그래서 무선감도를 극대화 할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무선랜카드를 설치할수 있다.



QC옆에 작은 네모난 구멍이 분실을 대비해서  스트랩을 끼울수 있는 곳이다. 스트랩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것으로끼워야 하며 구성품에는 있지 않다.




이상 으로 무선랜카드인 ip time n150ua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적당한 가격대 1만 4천원대의 제품으로 속도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다면 출시된지 조금 되었지만 쓸만한 제품인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