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일상2

2017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by 은혜였소 2017. 1. 29.



칠갑산에  얼음 축제가 있다고 해서 검색해보니 알프스 마을을 검색해서 가라고 하네요

엥 칠갑산에 무슨 알프스 라고 ??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ㅎㅎㅎ

자 그 유래부터 알아보도록 할까요


저도 처음 알았네요

그리고 4계절마다 축제를 하는지도 몰랐는데요





소개에 앞서 지도부터 보겠습니다




저는 현장티겟 구매를 해서 잘모르지만 인터넷 구매자는 저건물 옆에 카운터에서 교환해야 하나보네요 




들어오는 입구에 길따라 하천이있는데 빙어 낚시용 구멍을 뚫고 계십니다

재미있을거 같아요



주차요원의 안내에 따라서 차량을 주차합니다 여기는 축구장 같네요




개장시간이 11시인가 한데 그쯤에 오니 아직 꽉차지 않았지만 집에 갈때쯤엔 꽉차더라구요




위로 올라가면 바로 마을회관? 이 있고 그앞에는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건 거대한 장작 그리고 그위에서 벌어지는 일은 와우 신기해라

밤!!!!을 굽는 모습



밤을 구매하시려면 5천원이구요 이분에게 가셔서 밤주세요 하면 티켓을 끊어오라고 하십니다

옆에 보면 주황색 발권기로 가주세요





밤굽는데 요령이 필요합니다 잘 읽어보시면 참 좋을것 입니다





참나무장작 이였군요





우오 

이기계군요 여기서 돈이나 카드를 넣고서 티켓을 뽑습니다

와 이렇게 현대화 되어 있다니 놀랍습니다 

다들 옹기종기 줄을 서서 뽑는데 사실 뽑아야하나 마나  고민합니다 ㅎㅎ



빙어 군고구마 군밤 체험당 5천원씩!!! 날도 추운 겨울날이라 군밤과 군고구마를 선택했습니다

빙어는 관심이 없어요 ㅎ





티켓을 가지고 가면 할아버지께서 밤이 담긴 저 망채를 통째로 주십니다 그러면 셀프서비스에요

스스로 가져와서 저렇게 열쉬미 구워주시면 됩니다 ....무거우니 어린이는 삼가하시고 어른이 해주세요 ~






열심히 일한당신 먹어라!

ㅎ 누가 장갑하나를 놓고갔는데 여러명이 뜨거운 밤 벗겨서 먹으려면 차에 있는 장갑가져가셔서 

부지런히 벗겨서 드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열심히 구웠더니 더욱 맛있는거 같아요






색깔좀 보세요 아주 맛있겠죠 ㅎㅎ





집에갈때 청국장 사갑니다 군고구마 말랭이도 있어요

가는길에 먹었는데 고구마 말랭이 간만에 먹으니까....턱이 아프네요

무리하지 마세요

군고구마는 쫄깃해서 씹기가 더 힘든거 같아요 일반 고구마 말랭이보단




입장권은 성인 5천원 소인 3천원이구요 1일 동안 자유롭게 탈수있는 썰매이용권은 1만원 입니다


즉 입장하시는데 5천원이구요 군고구마먹기 밤굽기 빙어 체험은 각 체험당 5천원티켓을 추가로 뽑아야하죠


입장료 5천원+ 빙어체험5천원+ 군고구마먹기 5천원=1만5천원

여기에 썰매타기 추가하면 1만원 더해서

2만 5천원 이겠네요



밤굽기 체험은 입장전에 가능하구요

고구마는 입장후 사먹을수 있고

빙어체험도 입장후 할수있구요




바닥이 미끄러우니 안전하게 다녀야합니다

한번 넘어졌는데 얼음을 우습게 보면 안되겠네요




얼음분수? 얼음기둥이네요 이런건 보기 힘든데 신기합니다



각종캐릭터로 만든 눈모형들 아이들이 좋아해요




뽀로로 열차 지나갑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썰매를 타는 모습입니다 썰매가 종류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좀 경사진 고급코스는 레펠? 체험장 에 있습니다 안쪽으로 쭉 올라가세요



소녀두상도 있고



이순신 장군님!





세종대왕님 도 계시고요





광화문 보고 가실게요




짚트랙 은근 인기던데요 



안전수칙!



용감한 아이들이군요 

무섭지도 않는지 ㄷㄷㄷㄷ




끼야야야




옆에는 썰매를 탈수있는곳이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도시에서 탈때가 없잖아요 좋은 체험이겠죠






산타할아버지는! 루돌프 소슴 코는 매우반짝!이는코

소썰매 한번 타보실래요?

소모시는 분이 의상좀 산타나 머 이런거 하시면 재미있을듯




여기는 튜브썰매 중급 코스인듯 경사도가 있네요



먹거리 장터가 있습니다 내부는 매우 훈훈하죠





컵라면 국수 등 간단한 먹거리 들이 있네요 정식 식사는 아닌거 같아요




사람들이 많습니다 추위속에서 군고구마 먹는재미도 솔솔하네요



얼음 터널 하나가 있는데 안을 들어가봅니다 매끈하고 신기합니다




빙어체험장이네요 




빙어가 생각보다 크다!!!???




아이들이 열심히 뜨고 있습니다 

빙어잡이 중!






이상 알프스마을 얼음축제 였습니다

독특한 재미도 있었고 매우 신선한 지역축제가 아닐까 합니다

내용도 괜찮고 재미도 있고 볼거리도 있고  너무 상업적이거나 너무 작위적이지 않는 중소규모의 괜찮은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얼음분수 축제는 2017년 2월12일 까지 입니다

주소는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174번지이구요


20명이상 단체이용도 가능합니다

입장및 썰매이용권+짚트랙+점심식사 22000원이구요

입장 및 썰매이용권 + 점심식사 17000원이네요

메뉴는 돈까스로 통일이구요


또한 홈페이지에 숙박예약도 가능하네요

평수는 13,25,35,50평형

숙박예약은 www.alpsvill.com에서 한다네요

직접 가서 알수있었던  정보네요




물론 군밤한톨 댓가없이 스스로쓴 홍보 리뷰입니다

가까운 지역축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잘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