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youtube study

프리미어프로로 핸드폰 촬영 가로세로 돌리는법

by 은혜였소 2020. 9. 25.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가로로 찍든 세로로 찍든 유트브에 올리면 화면이 세로로 나오고 가로로나오고 온갖 방법을써도 원하는데로 가로로 내가 원하는데로 나오지가 않았다.

그래서 알아보니 일단 프리미어 프로에서 이미지를 가져온후 창으로 불러온다음 약간 정리를 해주면 내가 찍은대로

원하는 대로 보이는게 확인 되었다.

그래서 하는 방법은 이러하다.

 

파일 새로 만들기 시퀀스 

 

시퀀스 사전 설정 들어가서 아무거나 클릭한다 그래야만 옆에 설정으로 갈수 있음

 

들어와서 설정에서 사용자 정의 .29.97프레임 설정하고 프레임크기 설정해주고 확인누르면

된다

 

그후 원하는 영상을 끌어다가 시퀀스창에 넣어줌

 

 

여기서 기존설정유지를 눌러준다.

화면상에 나오는영상이 누워 있으면 좌측 에 효과컨트롤에서 

 

 

-90도를 눌러주면 화면이 내가 원하는 화면으로 바뀐다 이때 내보내기 눌러 렌더링 해준다음

유투브에 올리면 내가 원하는 화면으로 가로로 나오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