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기기

캐논 pixma G3910 무한잉크젯복합기 언박싱 구성품 확인 및 개봉팁

by 은혜였소 2018. 3. 5.


주문한 모델명이 맞는지 확인 합니다 . 올해 1월 출시한 무한잉크젯 복합기인 g3910모델이 맞군요.

새로운 전자 제품을 받을때는 정말 기분이 좋네요.

무한 잉크젯 복합기인 g3900을 예전에 써본 적이 있었고 매우 만족했기에 이번에 g3900을 단종하며 좀더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g3910의 성능이 매우 기대됩니다.

박스 외관을 살펴보면서 충격을 받거나 문제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프린터는 좌우에  하얀 스티로폴 몰딩이 감싸고 있습니다. 박스에서 프린터를 꺼낼때 쉽게 꺼내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사진을 찍느라 한손이 안보이는데 양쪽 스티로폴이 아닌 위 아래 공간에 손을 넣어서 들어서 프린터를 빼내면 쉽습니다.

저번에는 생각없이 꺼내다가 놓쳐서 약간의 충격을 준 기억이 있어서 이번엔 조심스래 빼었습니다.

 


프린터가 전면 상단부에는 이런 종이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고서 제품에 하자가 있어 물건을 반송하고 반품 교환을 할때가 있기 때문에 제품을 개봉할때 비닐이나 박스등은 조심스레 뜯는 습관을 갖는 게 좋습니다.

저비닐백이랑 박스도 잘 보관해두어야 겠습니다. 프린터를 이사등으로 옮길때도 비닐로 싼다음 박스에 넣어서 이동하면 안전하니까요.

이렇게 꼼꼼히 언패킹하는게 좋은 이유는 중고로 팔때 새것처럼 이쁘게 포장해서 팔면 받는사람도 기분도 좋을 뿐만 아니라 중고가격에 조금더 더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에서 거래할때 박풀 구성품 그대로 이런 문구를 넣으면 더 사람들이 솔깃하는 이유는 바로 관리가 잘된 물건이고 조심스레 쓴 물건이라 인식하기 때문이지요.



구성품을 꺼내 보았습니다.

들어 있는 스티로폴몰딩에는 카트리지와 잉크가 들어있기때문에 그냥 버려서는 안됩니다. 

내용물을 확인해 보면 설치가이드 매뉴얼한개,  품질보증서와 동봉된 설치씨디, 프린터usb케이블 그리고 프린터 전원연결케이블, 정품잉크 4개( 마젠타, 사이언, 옐로우, 블랙) 카트리지2개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꼭 필요한것들로만 이루어져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점은 동봉된 프린터usb케이블이 길이가 1미터 정도로 짧습니다.


보통 사무실이나 공부방에 프린터 배치할때 조금 더 긴 길이의 프린터와 pc연결을 하는 usb 케이블 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좀더 긴 길이의 프린터usb케이블이 있으면 좋은데요.

프린터를 집에 없다면 미리 온라인쇼핑을 해놓으시면 프린터 설치시에 미리 도착된 배송된 프린터pc usb 케이블로 피씨 연결을 한번에 끝낼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저는 프린터케이블이 짧아서 더 긴 것으로 주문 했는데요.

1미터 다음으로 3미터 5미터 짜리가 나오는데 5미터는 전에 써보았는데 너무 길고 보통 3미터짜리 구매하면 왠만한사무실에서도 설치하는데 넉넉할 것입니다.

가격은 벌크인가 아니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포장되었는가 에 따라  차이나고요 아니면

금도금을 햇거나 이런게 되어있으면 조금더 가격이 비싸지는것 같습니다.

전 3미터짜리 벌크 하나에 배송비2500원 해서 4500원쯤에 샀습니다.



조심스레 비닐을 벗기고 프린터 외관상 문제가 있는지 이상이 보이는지를 잘 살펴봅니다.

가전제품이나 전자제품은 받는 즉시 바로 이상 여부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구매후 몇일 이내 소비자의 과실이 아닌 경우 제품 이상을 발견시 반품및 교환은 소비자의 권리입니다.   제작과정이나 배송중 있을 파손이나 하자여부를 발견시 택배업체나 판매자의 잘잘못 여부를 따져서  다시 반송 할것이기에 받자마자 꼼꼼히 잘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개봉하면서 중간중간 사진을 찍어서 기록을 남겨두면 판매자측에서 사진요구하거나 상황 설명할때 증거가 되므로  찍어두는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구성품을 보았구요 언패킹과정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카트리지와 잉크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캐논 g3910 무한잉크설치방법 1부 (카트리지설치)


캐논 g3910 무한잉크설치방법 2부 (잉크주입)


잉크젯 프린터 인화지 두릭스 RCP포토용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