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기기

슬림포트 디피포트 lg용 mhl 케이블 과 스마트폰 OTG

by 은혜였소 2018. 7. 28.

부모님이 핸드폰을 티비에 연결해서 볼 수 없냐고 물어보셔서 집에 기존에 사다놓은 MHL케이블을 연결해 드렸으나 

전혀 케이블을 인식하지 못했네요.

그래서 검색을 해봅니다. MHL케이블 종류도 많고 무엇을 사야하는지 정말 헷갈리네요.

일단 MHL케이블을 구매할때 자신의 핸드폰 기종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LG폰의 경우 MHL케이블말고 슬림포트라고 하기도 하고 디피포트라고도 하는데 이것을 검색해서 케이블을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쇼핑몰의 질문란이나 구매후기를 보시고 자신이 쓰는 폰의 모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었는지

사람들의 구매후기나 질답란을 보시고 구매하시면 확실하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제조사의 특성이나 폰의 출시시기에 따라 구매할때 맞는 제품으로 잘 골라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 다이소같은데서 5천원짜리 케이블 사서 썼다는 사람도 있는데 일단 저는 1만5천원 이상급으로 사겠습니다.

이번에는 이 제품을 샀고 하나 더 주문한것은 정품 칲셋을 사용한  슬림포트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쓸 핸드폰은 G3급 폰이기에 거기에 맞게 좀 출시되고 시간지난 케이블로 골랐습니다.

최근 출시된 MHL케이블들은 화려한 성능도 가지고 있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다 겸용으로 쓸수도 있고

변환잭도 여러개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가격은 비슷한 1만원 후반대이고 택배비하면 2만원대 되겠네요.



아래그림처럼 HDMI포트에 끼고 하나의 라인은 티비뒤에 전원공급가능한 USB 단자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받습니다.

나머지 5핀은 핸드폰에 연결합니다.



구매했는데 케이스는 오픈되어 있었고 박스도 억지로 닫은 흔적 대체 왜? 열어서 테스트하고 보낸것인지?

아뭏든 좀 이런건 지양하거나 이유나 좀 설명해주시지 조금 그렇네요.



핸드폰에 연결하고 게임을 실행해봅니다.



티비 뒷면에 HDMI잭에 연결하고 그위에 전원연결위해서 또 나머지 단자를 끼워줍니다.

스마트폰하고 케이블이 잘되도 티비자체에 이런 기능을 지원못하는 오래된 티비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구매전 티비 제조사에게 또는 판매자에게 문의하시길.




인터넷도 실행해 봅니다 아주 잘나오네요.



이제품은 별도로 구매하였는데 핸드폰의 데이터를 USB로 옮기거나 USB의 내용을 핸드폰으로 옮길때 쓰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어댑터는 핸드폰에 바로 직결해서 쓰는 형이 싼것은 3천원- 5천원 사이에 구매할수 있는데

그런것은 쓰면 핸드폰 에 바로 지결하여 연결부위가  무리가갈수 있어서 이렇게 길게 선으로 뺄수 있는게 

좋습니다.



좌측은 USB메모리를 끼는곳 우측은 대용량 파일 이동시 전력부족막기위해 5핀 충전기 연결할 잭입니다.



이름은 스마트폰OTG젠더 MICRO M/USB F+MICRO F Y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