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

유화붓 어떤것을 써야할까?

by 은혜였소 2018. 11. 13.


아는 지인분을 만나서 조언을 듣고 힘을 내서 하고싶은 일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유화를 그리는 것이죠.

무엇이든 시작이 제일 어려운 법입니다만 일단 잘아시는 분에게 한꺼번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해달라고 부탁하여서

풀셋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선생님 작품을 모작을 시작했습니다.



아래에 있는 그림이 제가 모작하는 것입니다.



채색화는 처음이라 엉망입니다



색감이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노란 모과인지 감자인지 모르겠지만 처음치곤 마음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붓 구매하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유화붓을 사면 보통 돈모로 된것을 삽니다. 돼지털이지요


 붓은 세트붓으로 샀는데 돈모입니다. 하얀색이에요.

붓의 특징은 뻣뻣하다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들이 그림그릴때 물감칠할때 물감을 긁어내는 슬픈 경험을 많이합니다.


붓이 뻣뻣해서..그래서 물감양을 잘조절한다음 즉 오일을 적당히 묻혀서

적당한 물감을 캔버스에 터치를 살리면서 입히는 느낌으로 그려야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가장많이 쓰는 붓 사이즈는 2,4,6,8호인데 2개씩있으면 좋고 그밖에 의외이지만 수채화붓도

평붓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수채화붓 작은것도 구매하여서 세밀하게 그릴때 써도 좋습니다.


붓의 털에는 오소리털도 있고 엄청 잘그려진다고 광고들 하지만

제가 수십년경력의 화가에게 물어본 결과 자신은 싸구려 붓을 세트로 사서 

쓰고 붓망가지면 다시 사서 쓰고 한다고 하시네요.


역시 솜시좋은 목수는연장탓을 안하는군요.


오소리털이니 무슨털이니 붓하나에 1만5천원 넘는거 초보에겐 필요없구요.

일단 돈모를 기본적으로 구매하시고 추가로

아크릴화용.수채화붓을 구매하셔서 같이 유화그릴때 쓰시면 좋겠네요


쓸만한 아크릴화 수채화용 붓의 제품명은 제가 다음에 찿아서 알려드릴게요.


일단 유화그리는데 꼭 유화붓만 사용하는것은 아님을 아시는게 좋겠네요


'관심분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화시작 일단 어렵지않은 재료준비하기  (0) 2018.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