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생활정보

생활형 전기자전거 대중화 이끌 가성비 다크호스 모토벨로 테일지 G7

by 은혜였소 2019. 4. 9.


전기자전거....
생소한듯 하지만 이미 우리 생활에 가까이 다가와 있습니다.


작년 여름부터 겨울 사이 잠시 검색을 해보아도 쓸만한 전기자전거가 보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잠시 검색하고 말았는데. 그나마 좀 구할만한 전기자전거는 무척 고가였고 해외 직구뿐이였다.
그리고 전부다 중국산이였으니 a/s나 서비스가 걱정이 되어서 대체 살만한 것이 없었다.

시대가 이렇게 바뀌어서 주변에 전기자전거를 타는 사람도 보이는 데 그도 물론 이상한 중국제품을 타고 다녔지만
무언가 디자인이나 성능 그리고 a/s에서 선뜻 선택하기는 어려워 보였다.

그래서 한동안 잊고 지냈다.


실제로 지인의 전기자전거는 한번 타보았을땐 그다지 매력을 느낄수가 없었다.

그리고 올해 봄 기존에 가진 mtb자전거를 판돈으로 출퇴근에 좋은 전동킥보드를 알아보다가 우연히 전기 자전거를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가성비가 좋다고 하도 칭찬이 자자해서 마트에 마지막 남은 제품을 달려가서 간신히 하나 구했다.

그리고 실제로 이 제품을 경험해 보니 완전히 신세계였다. 다시는 기존의 무동력 자전거는 타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내첫 전기자전거 모토벨로 페달렉 히든3 (모터250W/36V5.2Ah)


자전거를 탈때 힘들고 지치는 경험 멀리 더 가고 싶은데 올때 체력이 걱정이여서 못가보는 경험 다들 있을텐데
그런 걱정이 사라지니 좀더 모험적으로 되고 더 멀리 더 많은 곳을 경험하게 되었다.

스마트한 전기자전거로 생활의 이동반경이 더 커지고 더많은 가능성이 열리게 된것이다.
자전거를 타고 오로지 내힘으로 달리는것과 힘들때 밀어주는 동반자 같은 전기자전거가 있는것은
정말 즐겁고 신나는 경험이였다.

 

고된 라이딩 오랜 시간 라이딩끝에 지치고 녹아웃이 되었을때 밀어주는 자전거의 도움은 마치 사람이 뒤에서 밀어주는 기분. 누군가 나를 사랑해서 밀어주는 그런 느낌이라고나 할까?

 

 

전기자전거의 컨셉과 형식이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가 유심히 보았다.

이젠 전기자전거에 2인이 동승을 하거나 짐을 싣거나 하는 실용성을 더욱 가미하기 시작했다.

여성과 노인과 아이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기 자전거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


가격도 합리적이고 저렴하기 까지하고 성능 또한 좋은 전기자전거 업체는 누가 그자리를 선점할 것인가?

기존의 오래된 네이밍을 가지고 있는 그냥 자전거 업체들과

신생기업으로 새로운 이미지 전기자전거 가족과 사람을 이어주는
전문 전기자전거 업체의 네이밍과 포지션 전략으로 어떤 업체가 선두를 치고 나가면서 1위를 차지할것인가
정말 흥미진진 하지 않을 수 없다.

 

시골에 계신 부모님에게 선물해드리고 싶은 자전거 늘 꿈꾸고 있어 왔다.
오토바이는 위험하고 관리도 편하고 하지만 성능은 좋은 안전하고 조용한 전기 자전거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그런 자전거 나오길 작년부터 검색하며 기다렸었는데...

드디어 올해 4월 벚꽃 휘날리는 이때에 그런 자전거가 출시가 되었다.

 

모토벨로 테일지 G7 전기 자전거

 

바로 이 제품이다.

와우 소름이 쫙.

클래식한 자전거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익숙함과

신선함을 다 갖춘 모습을 보여준다

 

히든3의 디자인처럼 마음에 쏙든다.

성능을 보도록 하겠다.

속도 25KM문제 없음이다.

어느자전거든 내리막길이나 평지에서 탄력받아 구르면 30-40키로는 나온다.

전기 자전거도 마찬가지 고로 공식속도 25KM는 자전거가 낼수 있는 최고속도가 아닌것은 아실거라 생각함.

 

최대거리 60KM 파스1단 어떠냐고? 매우 좋은것이다. 배터리성능으로 볼까?

배터리가 48V 10AH면...내 페달렉 히든3 전기자전거(모터250W/36V5.2Ah) 이니까

배터리 용량도 훨씬 크고 더 오랜 시간을 탈수가 있을 것이다 모터힘이 100W나 더 쎄졌음..

으.. 타보고 싶다 모터힘이 더 쎈 자전거 그리고 배터리가 나의 2배 ㅠㅠ. 지금도 만족하는데

배터리가 2배용량에 여러 모로 업그레이드 되고 가격은 저렴해지고...ㅋ 완전 맘에 든다.

 

 

이거 실화임???? 후방 방향등??? 아 배아퍼...내건 이런 기능 없는데.와 이거 진짜 필요한 것인데

대박이네..

 

 

 

크 오지고요 지리 고요

자 여기까지만 하자  ...... 더이상 무얼 더 기능을 첨가한단 말인가?

 

 

but !!!  브레이크까지...드럼브레이크라니... V브레이크 아닌 드럼브레이크 캬...성능 업글 굿이네요

에어로휠은 먼지 모르지만 스포크풀림현상이 먼지 모르지만 좋아보임.

 

헐.... 2인이 탈수 있다 게다가 발받침대를 추가 했다한다.

 후륜 서스펜션? 후륜서스펜션? 대박

그만 하자 더이상 더 좋아질수 잇단 말인가?

 

 

 

 

 

뒷자석 안장에 . 운전석 스프링안장. 그리고 튜브리스 광폭타이어...

그렇다 내가 꿈꿔온 모든사양이 퍼펙트 하게 다 갖추어 져있다.

어느 옵션하나 따로 돈들이지 않고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오니....완전 풀셋이다..

가격은 더욱 환상적이다.

 

.

이미 구매후기들을 보면 반응이 매우 좋은것을 알 수 있다.

이미 전기자전거 타보니 이 사양들이 얼마나 마음에 드는지 잘 알수 있기에 이자전건 부모님께 사드리고 싶고

내가 입문용아닌 좀더 다른 전기자전거나 전기스쿠터를 찿는다면..

접이식 기능이 가능한 제품과...스쿠터 제품을 알아보고 싶다.

 

모토벨로 테일지 TX8 전기자전거 2019년

이 제품은 접이식 전기자전거제품이고

2019년모토벨로 테일지 A9 스쿠터형 전기자전거 (모터 350W / 배터리 12A)

이 제품은 스쿠터형 전기자전거

이것은 디자인에서 완전 매력적인 모델..전후륜 서스펜션임.

이 두가지가 관심이 간다.

 

테일지 a9

 

 

 

 

아뭏튼 봄을 맞이하여 전기 자전거의 춘추 전국시대가 열리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전기 자전거의 장점을 검색해보면 앞으로 갈수록 그 효용성과 가치는 올라갈 일만 남았다고 본다.

 

모토벨로 관계자의 말을 보자면

"전기자전거 외에 주력하고 있는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 전기자전거 라인업에서도 대중화를 이끌 수 있도록 국민 시리즈 모델을 지속적으로 기획, 확대 전개하여 마이크로 모빌리티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업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 하였는데 그 바램대로 성능은 올리고 가격은 낮춘 좋은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어 전기자전거 시장에

큰 변화를 선두하는 기업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