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주식

1만원으로 RP 채권 과 펀드를 각각 사서 수익을 비교

by 은혜였소 2020. 1. 31.

제테크에 관심이 가고 그래서 예금 적금을 알아보다가 RP채권을 단기로 넣는것도 좋다고 이야기들었는데

그래서 특판 RP를 기다리는 중이다. 이건 작년말에 한번 했었고 명절같은때 갑자기 하는것 같아서 한참기다려야할듯하다. 특판 RP(Repurchase agreement, 환매조건부 채권)을 말하는데

보통 은행의 이율에 관심이 있다면 이자를 많이주는 적금이나 예금을 찿다가 만족못하고 결국 

CMA까지 검색하게 되었지. 여기서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나온다는 말을 듣고 대체 무슨소리인지 모르지만

무조건 좋은거 같아 하고 CMA통장을 만들게 된것이야.

그래서 CMA통장을 만들려고 검색하던 중에 RP채권을 알게 되었다.

 

특판으로 RP가 나왔는데 10퍼센트 . 또는 5퍼센트 이율 헐!

대신 투자금액은 한도가 있네요 50만원이라든가 100만원 한도내라든가?

그래서 단기자금 있다면 단기로 굴리면서 솔솔한 용돈 벌이를 할수 있다고

고수들은 말하네.

 

하 진짜 별게 다있구나 그래서 다음에 특판나오면 RP채권 투자하려고 하는데 일단 소액으로 한번 사고 이자도 받아봐야겠죠?

 

키움증권을 가입하였습니다. 그러면 주식계좌를 하나 만들었구요. 그 계좌에 주식 투자할 돈을 넣습니다.

그돈중에서 일정금액을 RP채권에 투자하는 프로세스에요.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화면중간 채권/RP선택

합니다. 

그런다음 자신의 투자성향분석을 질문지를 보고 선택문항으로 선택하는데 뒷부분에서 

자산을 어느정도 손실하면서 수익을 위해 모험할지 선택하니 공격투자형도 나왔는데

무조건 초보니 예적금 수준의 안전보장 원금보장우선으로 선택하니 5등급 나왔네요.

유의 사항과 상품설명서 매매약관 다 클릭하면 새창뜨는데 읽어보고 3개다 체크해야지 다음단계로 갑니다.

내용은 원금잃을수 있어 나는 경고 햇어 추후 니책임이야 알아서해~ 머 그런 내용 이죠 ㅎㅎ

 

자 그러면 매수화면이네요. 약정기간은 제일 짧은게 1주일짜리 골랐어요 기간이 길어지면 약정이율도 오르는듯?

 

일단 주식계좌는 좌측에 나오고 우측에 비번넣고서 조회하기 누르면 내 주식계좌에 들어있는 돈액수가 아래에 나오네요

전 48732원이 있군요.

매매단위는 최소만원이니 공부차 하는것이니 1만원 매수해볼게요.

매수신청 완료 1만원....

카톡으로 알림이 오는군요 .

그리고 설정에서 채권기간 만료되면 자동으로알려주는 것도 신청 해놓았네요.

그럼 이자율이 1퍼센트인가 그럼 얼마가 7일후 들어올지 궁금하네요.

--------------------------------

 

7일후 결과 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여? 1만원 안전한 채권에 넣었음 원금 손실없는 안전형에 넣었더니 2원 번것인가?

 

그렇다면 이번엔 위험손실 감수하고 펀드를 해볼까!

 

유의 사항이 너무 어려운걸...

이 펀드는 지금 25원 번것일까? 원금손실 위험 있고 그렇다고 막 전화오고 알려 주고 그러던데 사실 1만원 넣어서 하는데 창피 했음.

처음이라 수수료가 어찌되는것이고 펀드나 채권수익금은 언제 어디로 들어오나 아무것도 모르겠음

경제까막눈 ㅠㅠ.  공부하면서 서서히 나가야지요 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