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서바이벌

등산화 어떤것이 가성비가 좋을까?

by 은혜였소 2020. 11. 18.

등산을 갔는데. 
2-3만원짜리 싸구려 등산화 신고서 돌과 암석이 곳곳에 있는 곳을 걸어다녔다.
등산하는데 바닥이 단단한 등산화가 필요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본다. 
이게 중국산인데 사진은 그럴뜻한데 그냥 모양만 그럴듯 하지 쿠션이나 만듦새가 매우 안좋았다.

티몬인가 어딘가 에서 샀는데 이건 영아닌듯 싶다.

 

이게 아직 닳아서 못 신는 것도 아닌데 또사야 하나?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이신발은 모양은 등산화지 볼수록 화가나고 정이 떨어진다. 
쿠션도 안좋고 좀 크고 그냥 없어서 신는 신발이랄까 ...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살수있는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하신다면 내가 전에 사서 신어본 트렉스타 레져타임이라는 

등산화가 괜찮았다.

만듦새도 괜찮고 착용감은 매우 훌륭하고 레져타임 제품 사진을 하나 소개하자면 배송비 포함하면 4만원쯤 되시겠다.

가성비는 좋은데 디자인에서 조금은 촌스러운 느낌도 들고 성능에서는 고어텍스도 아닐것이고 좀 애매하다.

이번에는 좀 비싸더라도... 괜찮은걸 찿아볼까 생각을 해보았다.



그래서 알아보니 잠발란 이라든가  k2 나  유명메이커들 신발을보니
하 가격이 장난이 아니였다 20만원은 기본으로 넘는 것이 아닌가...
아.. 싸구려 3-4만원짜리 사서 떨어지면 버리고 다시 사고 그렇게 쓸까?
아예 비싼거 하나 사서 고쳐쓸까 고민이다.


어디 보자 신발은 25만원 이라 치고 그러면 무릎보호대는? 머 잠스트라고? 하나에 3만5천원? 양쪽에 7만원?
와 신발하고 무릎보호대 2개만 해도 30만원인데 그러면 여기에다가 잠바랑 바지랑 티하나 사고
등산스틱사면 얼마나오나? 
머 등산스틱은 무조건 좋은거 튼튼한거 레키로??

등산스틱 20만원 머야? 작대기 하나에 20만원? 싼걸 골라보자
중국산으로 저렴한걸로 머 한짝에 1만7천원 2개에 4만원이라고?
와 비메이커 수입산도 3-4마원이라니 엄청 비싸네...

잠깐만 등산화 25만, 등산스틱 20만, 무릎보호대 7만원, 배낭은? 
배낭하면 아크테릭스 같은 외국걸로 하면 30만원 거의 100만원이 드네

여기다 바람막이랑 바지랑 윗옷까지 사면 200-300은 순식간에 다 써버리는 구나
와 등산 장난이 아니구나.


이건 좀 아니고...머 등산이 직업도 아닌데 
싶어서 검색해보니 국내 메이커 캠프라인을 누가 추천을 하는것이였다.

우리나라 지형에 딱 맞게 만들어졌고 바닥이 접지력이 좋아서 미끄러 지지 않는다.
라면서 칭찬을 하길래 검색해 보았다.

오호 이거 왠일 
30-40프로 세일중이라고?

오호 이거 웬일  지금 한 달 지났는데 아직 세일하는가?

 

이런 내용을 보고 바로 질렀다.  기대가 된다.

처음에 이것을 골랐는데 제일 저렴했다. 한 3-4만원 차이인데 고민고민하다가 취소하고 

 

최종선택~~~두둥 카키색으로 

이걸로 선택했다. 이유는 산행시간에 있다. 경량 등산화이고  걷는 시간은 보통 3-8시간 사이가 될 것이고 장거리로 가게 될 것인데 혹시나 발이 젖은 상태에서 오래 야외에서 걸어야 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당일로 가까운 곳에 가는 산행 위주면 아무 등산화나 신고서 젖으면 집에 와 말리면 되긴 하지만...

내가 가는 산의 특성상 얌전한 산보다는 바위나 자갈도 많고 또 미끄러웁고 위험한데도 가는 것 같아서 이 정도 등산화를 선택해 보았다.

 

내일 오면 개봉기 올리고 주말에 착용 후기도 올려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