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주식

12월 18일 매매일지와 웰크론 한텍 , sk하이닉스 향후 예측

by 은혜였소 2020. 12. 18.

안녕하세요 주린이 입니다. 

주식 1년이 되었네요. 주식하면서 현재 1000만 원을 잃었습니다.

정말 휴..오늘만 손절로 80만 원 잃었네요.

이게 머냐면...막 좋아 보이는 종목이 상승하면... 지금 물린 것 손절하고 그 종목 사서 그거 오르면 손절한 것 때워야지 하고서 손절 후 그 종목 샀다가.... 

차트 분석하고 들여다볼수록 아 이거 아닌 것 같다 싶어서 지켜보다가 다시 손절하게 되더라고요..

 

                   저의 차트 매매일지와 주가 향후 예측은 저의 주린이의 개인적 의견으로 틀릴수 있습니다.

                   잘못된점은 알려주셔요~

 

 

그래서 절대 손절은 금지해야 하는데 뇌동매매 가 자꾸 되네요.

이게 아침에 녹십자 어제 종가에 못 산 거 아침에 막 올라서 전고점 갈 거 같아서 오른 가격에서 사버렸다가

분봉상 자꾸 떨어져서 겁나서 팔아서 1차 멘붕이 왔고....

전두엽에 1차 타격이 와서 이성 회로가 10프로 파괴되었죠

 

그런 다음 웰크론 한텍 좋아 보여서 샀는데.... 또 뇌동매매 시작

조금만 사고 안 가고 떨어지면 추매 한 다음 탈출해야 하는데 빨갛게 마구 오르는 거 보니 얼른 벌어야겠다고 욕심내고

조절 안돼서.. 몰빵으로 사버렸다가...

분봉상 추락할 거 같은 두려움에 손절로 2만 원 날아가버림

전두엽 2차 타격 와서 이성회로 30프로 파괴됨

 

그리고 팔면서 웰크론한텍 차트상 판 이유를 종 토방에 올려서 사람들에게 정보를 주고 떠남

 

"차트가 개 더러워요
주린이가 보기에..
한번 롱바디 양봉 주고 담날 살짝 갭 양봉 주고 담날 음봉으로 탈출기 회주고 사정없이 바닥까지 밀어서 2달 횡보하고
다시 양봉 주고 갭 양봉 주고 탈출기 회주고.. 쳐내려고 바닥치고
이번에 3번째네요.. 오늘이 마지 감 탈출 기회 같은데 아까 5 퍼에서 손 털고 나가야 했네요.
저도 손절 중이고요.. 낼부터 개 하락세 일 것 같네요
짜증 나네요..

RSI 과열권 맨 위에 닿아서 내릴 일만 남은 거 같고 MACD최고점 같고 그러네요
윗꼬리 전문이네요"



 

웰크론 한텍 금일 차트공부 및 추후 추세예상

 

2800원 쯩에서 다시 주워야 할듯 싶다.

 

 양봉주 고서 담날 갭띄운 음봉 주고 그다음 날 탈출 기회 주고 양봉 바닥까지 1주일 안에 내려가네요 와우

 

웰크론한텍 주봉 윗꼬리가 뽀족뽀족 고슴도치저리가라다 강력 비추

 

 

아침부터 재수 없게 2만 원 날려서 매우 불퐤불쾌해짐  얼른 복구해야지 기분 좋게 하루 지낸다며

이것저것 찾아봄..

 

 

그러다가 녹십자 또다시 오르는 거 보니 화가 나서 

녹십자 종 토방에 가서 시 한 편을 구구절절하게 씀

 

"어제 못 사면 가만히 있지 아침에 떡 상하니 당장 45만 갈 거 같아 사버림
그리고 겁나서 팔아버림..
그러고 다른 소형주가서 올인했다가 설겆이라 손절해 -3만 그리고 나서 짜증 나서
더하려다 좋은 종목 장투 가려고 그거 올인
좋은 종목 사서 묻어두지 않아서 후회한 거 셀트 셀헬 씨젠 녹자 이런 종목 예전에 느낌 왔는데 안 믿고 단타 하고
빨리 돈 벌려다 개털?
역시 좋아 보이는 종목 사서 오래오래 묻어둬야 돈 범
이제 단타는 안 하고 그냥 차트 공부만 하고... 남은 돈은 마지막 남은 가치투자주에 몰빵 했다.
1-2년 본다.. 가치투자주.. 그리고 돈 있음 조금씩 모아야지
장기로 가자 3년만 살아남으면 고수가 될 수 있다

주린이들 단타 하지 마라... 실력 안 늘고 망한다
좋은 주식 모아가며.. 가라

대형주 고급주들 가지고 단타 치지 마라 돈 절대 못 번다 주린이는 절대 못 번다. 내가 올초 셀헬 6만 원 때부터 단타 치던 분이다.
돈 못 벌었다. 그냥 그때 전액 올인해서 지금까지 가지고 이다 팔면 돈 벌었다.

씨젠 올초에 쌀 때 단타치고 그러다가 돈못범.. 그냥 들고 갔음 얼마 되는 거냐.. 그런 거다.

고급주들 될성부른 주들 가격 쌀 때 단타 치지 말고..
알테오젠도 8만 원 때 가지고 단타치고 놀다가... 올초에.. 그냥 들고 갔음 35만까지 갔잖아..
그런 거다.

어떤 주식도 단타는 절대 주린이는 돈 못 번다... 푼돈 조금 벌어도 시 실력 없어서 언젠가 각종 심리전에 말려 크게 몇 번 잃고 망한다. 그나마 신용 미수 안 해서 내가 적자지만 살아남아 있는 거다.

주식을 하려면 제대로 배워라..
주린이 1년간 허튼짓 하고 발간 불 흥분 올인 버릇... 아직 있다 이제 정신 차리고 물린 거 탈출 바라면서... 마지막 하나 남은 가치주? 아 그거 저렴하니 그거 모아가겠다.

올해 셀트 형제도 계속 주가를 보니 9월까지 눌리는 거 3개월간 눌리는거 보고
갑자기 오르기 시작하는데 이런 거 때를 보고 확 들어가는 거다.

그러니 시드머니 모으고 주식시장 관심 가지고 있다가.. 흐름 계속 체크하다가 기회 오면 대형주 확 들어가야 한다

그러나 이제 주식도 끝물이다. 내년부턴...
부동산 이어 주식도... 힘들어질 거다... 정책이 그렇게 흘러가니..
좋은 시절 다 간 것 같다.

주식을 일찍 했다면 20년 전에만 했어도 재미 좀 볼 것을 아아.. 허무하구나

자본주의의 꽃... 꽃이 지고 있다.
이제 물질이 아닌 삶에 집중하자"

 

이제 마음의 정리를 하는 중이었음

이제 여러 차례의 실패로 인해 멘털이 반은 박살이 나서 뇌동매매 돌입하게 됨.

점심을 먹으면서 검색하다 좋아 보이는 빨간불에 속아서  부광약품 매수 33250 입성하게 됨 그리고 종 토방에 전입신고하니 누가 리플을 다는데...

 

난 33250에 팔았다 내 것 사준 사람이구나

 

그리고 한 시간 후 글을 적는다..

 

아무래도 하단에서 잡아야 할 듯 -2만
이거 첫 파동이고 2파 3파 남은 거 같아서 물린 거 손절하고 이거 올인했다가 ㅋㅋㅋㅋ 시발 보니까 잘하면 내리 박을 거 같아서 졸아서 팜 주식 안 맞나 적성에 ㅅㅂㅋㅋㅋ

 

이때쯤 대뇌의 이성 회로가 90프로 파괴됨

 

그러면서... 차트 보다가 한국 사이버결제 주식 보게 됨... 차트 보고 경악.. 무섭다..

종 토방에 글남김

 


"와 8-9월에 보니 그전에 우상향이라 6만 초 중반 사서 7만 원대에 이득보고 나와야지 개꿀 이랬는데 7만원대 안 가고
지금 4개월째 66500원대 횡보 무섭다. 주식 쉬운 거 같은데 무섭네
이러다 하락장 오면 계속 쳐 내릴까 아니면 횡보 끝내고 이제 오를까? ㅋㅋㅋ7만 이상 10만으로 갈까
아는 고수분?"

 


그런 다음 이제 부광약품 갔다가  치약이나 잘 만드라고 욕한 마디 날리고 

종근당이라 다른 애들 다 날아가는데 너는 왜 이 모양이냐고 한마디 하고
휴마시스 가서 주포 욕 한번 날리고 1주 산 이유는 
상한가에서 풀릴 듯 말 듯 하도 무서워서 그냥 1주 사 가지고 나도 상한가 먹어보자
그런 다음  위드텍 손절 -80만 친 거 화나서 가서 욕한 마디하고
한국전력 살까 말까
차트 좋아 보이는데 고민 고민하다가 정찰병으로 1주만 달랑 삼
그리고 큐브 앤 컴퍼니 가서 문상하고 하루 끝


젠장 젠장 유투버 보면서 차트 공부하는 중.. 우울하다..

 

자 그러면 하이닉스 금일 차트 분석해봅니다

 



제가 보기에는 11월 16일 양봉 이후 다지다가
 12월 2일 양봉으로 오르며 현제 다지기 중 아닙니까
이제 3차로 상승할 것 같지 않습니까? 

보아하니. 2번의 파동으로 엠에이 시디는 두 개의 산을 그렸고 산의 하단에서
음봉으로 가느냐 다시 산을 만들고 하나의 산을 더 만드냐가 관건 같습니다.
또한 슬로 캐스는 상단 위에서 머물고 흐르고 있으며
이격도는 최대한으로 벌어져있습니다.
rsi도 상단에서 산을 그리고 있으나 약간의 끝이 하락세를 보이고
심리 도도 50을 터치하며 하방을 보입니다.

 

솔직히 말해 슬로캐스틱이나 MACD 하방 즉 한 달 전에 샀어야 함 지금 최고점에서 사서 더 오르길 기대하면 위험하기 짝이 없음 고로 내려갈 확률이 크다라고 생각합니다

한파동 더 가면 144000원이 주요 포인트로서 이곳을 맞고서 떨어져 하방을 향하던가 이것을 뚫고 더위로 가던가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SK하이닉스는 하방을 짐작해 봅니다. 일단 지켜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