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5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고 첫 스킨변경하기 지난번 업데이트 이후 티스토리가 달라져서 처음부터 다시 하면서 과거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던것을 복습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새로운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 블로그와 별도의 주제로 운영을 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트로 블로그가 없으신분은 초대장을 얻으셔야 블로그를 개설할수 있습니다. 작년만 해도 초대장없이 핸드폰으로 가입해서 블로그 개설이 가능한적이 있었는데 어느순간 없어져버려서 초대장이 필요로 합니다. 저도 이번달 중순부터 초대장을 나누어 드릴 생각입니다.아뭏든 이글은 첫 블로그 개설후 스킨을 변경하는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블로그를 개설하니 이렇게 휑한 화면이 나올 뿐입니다. . 좌측 중간에 보시면 스킨변경이 있습니다. 스킨변경을 클릭합니다 스킨목록 에서 우측에 보기에서 반응형을 .. 2018. 5. 31.
avast 백신 체험판 사용 후기 드디어 2년만에 노턴 백신의 사용기간이 만료가 되어서 이제 다른 백신을 알아보고 있다.3년전에 잠시 썼던 avast 체험판 제품을 설치해 보았다. 그당시만 해도 샌드박스의 개념도 몰랐었고 오진? 이라기보다 너무나 잘 잡아내고 차단을 하는바람에 애먹었던 경험이 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조금 무겁다는생각도 했었다. 이번엔 어떻게 바뀌었나 매우 궁금했다. 노턴을 쓰다보니 노턴의노란색에 그래픽적인 gui (graphic user interface)에 비교하면화면도 크고 글씨폰트도 고전적이고 해서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좌측에 보면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다.일단 스캔하여 하드를 검사하였다. 결과표시를 눌러본다. 일단 바이러스는 없고 하지만 나쁜 브라우저 애드온 이것이 무엇일까? 그리고 네트워크와 성능에 문제있고 .. 2018. 5. 31.
해피머니 11번가에서 사용하는 법 어머니께서 어디서 받아오셨는지 내게 해피머니 상품권을 주셨다.처음 보는 상품권이라 어떻게 쓰는것인지 몰랐다.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상위5개의 글들을 보았지만 다들 설명이 엉망 이였다.정보화시대 맞는가 의심스럽다 . 부족한 정보일수록 누군가는 쉽고 자세하게 잘 설명해 올려야 하는데방문자가 많을 법한 글만쓰니 정보가 부족한 현실이다.그래서 해피머니 상품권을 쓰는 법을 알기위해서 글 여러개를 다 열어 놓고서 내가 직접 부딪히면서 글을 분석하고 조합해서 충전법을 익히느라 두시간을 걸려서 사용법을 알아 내었다.여기 5분만에 사용법을 알수 있게 속성으로 정확하게 알려주도록 하겠다.해피머니 홈페이지로 간다. 해피머니http://www.happymoney.co.kr/ 해피머니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는데 중요한것은 11.. 2018. 5. 29.
시골집 보일러 기름탱크 호스교체 쉬운 방법 시골집에 기름 보일러를 많이 쓰고 계신데요. 교체하는법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시골집 기름보일러 호스 교체하기 이것 참 난감합니다. 기름을 만땅 가득 넣기가 힘들거든요.기름집 아저씨도 기름배달은 해도 이런거 설치해주실 정도로 한가하진 않으신것 같습니다. 교체하는데 필요한것들 입니다. 호스만 넉넉하게 철물점에서 사오시면 되겟네요 . 얼마안할거에요.아래위 조일 반도도 2개정도얻어오시구요. 호스와 펜찌 또는 첼라 그리고 ,십자드라이버 ,토치 가 필요합니다.라이터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호스의 밑부분을 보면 노란 플라스틱이 있는데 이것은 빼어 버릴것입니다. 그리고 밑부분에 기다란 볼트가 있는데 예전에 있던 방식인데 저것을 돌려서호스를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요즘엔 반도를 쓰거나 반도보다 더 좋은게 있.. 2018. 5. 16.
후회없는 효도라디오 구매 꿀팁 5가지 효도라디오를 많이들 구매하시는데요 워낙 종류도 많아서 어떤것을 고를까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몇번의 경험으로 인해 과연 어떤 제품이 필요할것인가 이제 조금 감이 오는것 같습니다. 효도라디오의 가격대부터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제품의 경우 1만원 -2만원 안쪽의 제품이 있고요 고급 제품음 3-8만원 이런 구간에 존재할것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원하신다면 당연히 1만5천원 정도의 선에서 구매할수 있는 제품이 적절할 것입니다. 효도라디오 과연 어떤것을 구매하는게 좋을까? 1. 라디오의 크기 부모님들이 쓰시기에는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수 잇는 콤팩트한 사이즈가 좋습니다.작다고 해서 나쁠게 없습니다. 작을수록 좋습니다. 3w만 해도 소리 엄청 크고 좋습니다. 2. 안테나의 유무 라디.. 2018. 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