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T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송금받을 SWIFT CODE 변경하고 은행계좌 추가하는 방법

by 은혜였소 2018. 2. 18.

잘 살펴보니 100달러를 돌파한것은 1월달인데 이미 입금 되어야할 금액은 입금되지 않았고 구글측에서는 메일로 특별한 통보를 보내지도 않았다.

나는 혹시나 싶어서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이번달에는 21일쯤 입금이 되겠지라고 생각했으나 좀더 검색을 해보니 스위프트 코드가 바뀌어서 입금이 안되었다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래서 은행에 가서 확인을 하게 되었다.

하나은행의 은행 통합과 전산 통합으로 인해서 바뀌었다는사실을 알게 되었고

스위프트 코드를 변경하고 은행계좌를 수정하도록 해보았다.


하나은행 스위프트 코드 변경되었으니 스위프트 코드를 변경하고 애드센스 수익금을 송금 받는 방법 을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하여 좌측 하단에 지급란을 클릭후 우측하단에 결제수단관리를 클릭한다.



그런 다음 나타난 화면에서 결제수단 추가를 선택한다.

기존에 입력되어 있는 결제정보란에 삭제란 항목이 없이 수정 이라고만 나와 있다.

그래서 작업 방식은 새로운 하나은행 코드를 입력한다음에 기존의 스위프트 코드가 틀린 입력정보를 지우는 방식으로 작업할 것이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눌러준다.



그럼 아래의 화면이 나온다.

예금주의 이름을 넣고 은행이름을 아래와 같이 넣어주고 

이번에바뀐 스위프트 코드를 넣어준다.

아래와 똑 이 써주면 되겠다.

그리고 계좌번호 2번 입력해주면 끝이다.



그러고 나면  아래처럼 두개의 계좌가 나타나게 된다.

여기서 우측에 것은 지금 막 만든 변경된 스위프트계정을 넣은 하나은행 계좌이다.

이것을  선택안함란을 클릭해서 기본을 선택해준다.

그렇게 하면 현재 우측에 자리잡고 있고 삭제/수정이라고 나와 있는것이 좌측으로 옮겨지면서

수정이라고만 나온다.

처음에 좌측에 있던 옛스위프트 코드를 넣은 계좌는 우측으로 옮겨지고 삭제/수정란이 생긴다.이때

삭제를 눌러서 옛스위프트 코드넣은 계좌를 지워주면 지금 만든 계좌만 하나 남게 된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리플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