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티콘 디자인/캐릭터 디자인

어도비 제품 정품 구매시 회원가입방법 및 카드결제 방법

by 은혜였소 2020. 9. 18.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프리미어, 애니메이트 ,에니메이터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 정품 결제를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이모티콘 디자인을 하려면 좋은 프로그램을 써야하는데 어도비 제품만큼 좋은 제품은 없지요.

동영상 편집및 그래픽 작업에 1위인 제품들 오늘은 전부 구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제품 정품 구매 방법

 

이제는 월간 구독료를 내고서 어도비 전제품을 다 쓸 수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 애니메이터 등 모든 프로그램 20개 이상이네요.

이걸 전부 다 쓸 수 있다는 게 매우 기대가 됩니다.

가격은 62000원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일까요? 저는 나름대로 제게 맞는 가격 혜택을 찿았습니다.

 

개인, 기업 , 학생 및 교사,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 별로 가격이 다 다른데요.

저는 학생이므로 학생 및 교사를 선택했습니다.

60프로 할인가로 23100원으로  1년을 쓰고 1년 뒤  원래 가격인 3만 원대로 내면 되는 것이네요.

autodesk사의 제품은 구매하려고 저번에 학생 인증하려면 학생임을 증명할 각종 증명서를 보내라고 하던데 어도비는 편리하게 채팅 후 상담으로 바로 진행해주니 간편해서 좋았습니다.

 

 

그러면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저 채팅창을 클릭하면 창이 나옵니다.

 

회원가입절차는

 

www.adobe.com/kr/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시 영문대문자를 하나넣고 특수문자도 넣어서 좀 길게 비번을 만드시면 됩니다.

처음에 인증코드를 보내줍니다. 가입한 이메일로 이메일열고 인증코드를 5자리인가 6자리 숫자를 넣어주고

가입을 진행합니다. 

채팅창으로 궁금한 사항을 물어봅니다. 그러면 직원이 메일 주소를 알려줍니다. 그곳으로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보내줍니다. 전화번호를 요구한다고 해서 걱정하지마세요.

전화를 걸어서 전화상으로 카드번호등을 묻고 결제를 도와주려 하는것입니다.

채팅창에서 결제를 원하냐고 물어보는데 그렇다고 하면 국제 전화가 옵니다.

인터넷 전화니 안심하고 받으라 하네요 

받은 다음 카드번호와 cvc랑 날짜 연도만 불러주면 결제가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도비 제품 정품 카드 결제 시 주의할 점

 

머 선일이고???

 

어도비는
해외기업입니다.
게임회사들도 그렇고 국내 정식 들어오지 않고
가격만 우리나라 돈으로 표시하고 결제 시
해외 원화로 결제 즉  dcc 자국 통화 결제가 되는데...

즉 해외 가맹점이 dcc적용 시 우리나라 가맹점도 아닌데
소비자는 원화로 제품 구입 가능해서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나와서 직관적인 반면에,  카드사가 원화를 외화로 인식해서
원화를 달라로 달라를 원화로 2중 환전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이중 환전으로 수수료가 많이 나오는데 그걸 소비자가 부담하게 되니 소비자로선 손해겠죠?

게다가 매월 정기적으로 나가는데 수수료가 매월 추가되면 안 되겠죠?

즉 해외 기업 사이트이며 결제 시 본인인증 없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물어봤고
결제 후 표시 가격이 원화였으니 dcc가 적용된 것이었음

 

 

채팅을 해보았습니다. 

어도비 채팅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즉각 즉각 잘하시더라고요.

 

내용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카드 결제는 일단 진행이 되었는데 무엇이 문제인지는 몰랐죠.

제가 은행에 전화를 해보니 dcc결제 차단을 신청하는 게 좋을 것이다라는 문자였거든요.

그래서 은행에 이야기해서 일단 dcc결제 차단 신청하니 바로 차단해주셨고요.

그다음 어도비에 전화하니 담당자분이 jcb카드인 것이 확인되었고 문제가 있어 보인다 라고 하셔서 그러면

결제 취소 즉 플랜 구독 취소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온라인상 바로 플랜 구독 취소를 해주셨고요.

 

제 계정상에 결제내역과 결제내역이 남아있어서 안 없어졌다고 하니 해외기업이라 2-3일 내에 결제 취소와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해결하였습니다.

다른 jbc 아닌 다른 카드로 다시 플랜 구독 신청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도비의 좋은 프로그램들을 다양한 제품을 써볼 생각에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면 좋은 이모티콘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참 어제부로 새로운 이모티콘이 또 네이버  OGQ마켓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좀 이런 간단한 스타일의 이모티콘은 아무래도 드립이 중요하고요 아이디어가 중요합니다.

제가 실력의 한 20프로만 발휘했는데요.. 앞으로 신나게 규칙적으로 꾸준히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관심 부탁드리고요.

 

 

http://naver.me/5jW1SNey

 

영혼없는 직장인 김대리의 무미건조한 대답 : 초롱이뽀삐 - 네이버 OGQ마켓

노잼인 회사생활 지친 김대리 겉은 웃지만 속은 웃고있다 | 영혼없는 직장인 김대리의 무미건조한 대답 : 초롱이뽀삐 - 네이버 OGQ마켓

ogqmarke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