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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blender

블랜더 스컬핑 과 리깅 업그레이드

by 은혜였소 2022. 5. 2.

 

어제는 사진을 불러와서 칼라팔레트에 넣고 직접 사진에서 페이스면 별로 매핑하는것 연습했는데

캐릭터에게도 적용하고 캐릭터 적용시 전체선택 축소 회전해서 원하는 색에다가 넣으면 색이 입혀짐

 

피부색이 투명하게 어디 강좌보고서 한것인데 일단 이미지텍스쳐로 불러온후 uv wrap에서 텍스쳐 페인트로 칠한것인데

한참찿아봐야 할듯 싶다.

노아캐릭터 만들고 좀더 리얼한 버전을 만들고 싶었는데 너무 젊게 나와서 다시 연구해봐야 할듯

그나마 스컬팅이 어려웠는데 대충 만지작 거리다가 나온 저장해둔 페이스를 하나 꺼내서 멀티레졸루션이나 다이나토포 

인가 그것으로 좀 얼굴 만졌는데 3-4번 실패해도 계속하다보니 코정도는 조금 세울수 있게 되었고 눈주위도 조금 표현이 가능하게 되었다. 다른사람 영상보고 기본 기능으로 꾸준히 스컬핑하는거 보고 조금더 진득하게 해보았는데

해상도만 올려가면서 조금씩 하다보면 디테일이 조금 살아나는것 같다.

리깅하는데 수동으로 리깅하는것 오전부터 해보고 힘들어서 하다 포기하고 또 다른거 보고 하다가

기본 본 애드온으로 추가해서 바로 불러오니 캐릭터에 넣고 오토웨이트 먹이니 잘작동해서 하나 또 배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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