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생활정보

로맨스스캠 사기꾼들 접근 방식 공개

by 은혜였소 2023. 7. 23.

로맨스 스캠~~~사기

 

로맨스스캠이 무엇인지 간단히 요약해 볼까요?

로맨스스캠은 이성에게 접근하여 환심을 산 뒤 돈을 갈취하는 신용 사기의 일종입니다.
로맨스스캠은 주로 SNS나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로맨스스캠은 다양한 수법으로 돈을 요구하며, 예를 들면 비행기 표, 치료비, 통관 관세, 수수료 등이 있습니다.
로맨스스캠을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낯선 이성과의 인터넷상 교제를 자제하고, 돈을 요구하는 경우 절대 입금하지 않고, 증거자료를 보관하여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맨스스캠은 심각한 범죄이므로 조심하시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즉시 관련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텔레그램을 하면 시도 때도 없이 날라오는 외국인의 텔레그램 메시지 이런식으로 날라옵니다.

실제 로맨스 스캠 말걸고 작업들어오는 실제 사례입니다.

 

남북정세에 관심이 많으신 사기꾼.

질문에 대답 안하면 탈퇴한 계정이라고 뜨면서 대화할 수 없게됌.

번역기 열심히 돌려가며 헛소리 시전함. 아침을 보도하는 소리하는군...고민은 도망가래 ㅋㅋ

프로필은 여자사진이고 일본사람인척 하지만 부산서아파트 사는데 아무런 연고 없는 아무나 붙잡고 아파트 시세 물어보나?그냥 인터넷 들어가검색을 하든가..

사토 모모코란 프로필로 작업치는 중 웃기는 것은 아래에 보면 같은 이름으로 동일한 사람에게

작업치는데 같은 사람에게 말걸고 있다는 사실을 모름...흠...

예전에는 욕한바탕 하고 사기꾼들 꺼지라 했지만 그냥 시간이랑 에너지 뺏어서 기빠지게 해주려고 모르는척 하고 있음

한국에 집을 사고 싶다는 투자자 컨셉으로 사기치는 중이군..

뜬금없이 김치가 맵냐고 물어보는 한류에 관심 많은척 사기치고 들어오는 스타일..

뜬금없이 장마냐고 묻고 친구를 구한다고 헛소리

이젠 물어보기 귀찮아 한국인?? 세글자로 던지고 보네요..쩝

영어로 물어보길래 외국인이라고 하니 이렇게 나오네요 ㅎㅎ

한국에 대해 공부 많이한 사기꾼...

어설픈 번역기로 서투른 한국말로 작업치는 사기꾼.

 

 

아무리 외롭고 그래도 외국인들에게 속지 마세요..영어공부하기 위해서 사귀지도마시구요 

로맨스 스캠 운영하는 것들은 국제적인 범죄조직들이라고하네요~

 

 

로맨스 스캠 사기수법 및 대처법 총정리 (+예방법 피해사례 주의사항)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로맨스 스캠 사기수법 및 대처법 총정리 (+예방법 피해사례 주의사항)

[BY 꿀정책사업] 최근 뉴스나 '그것이 알고싶다'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전파될 정도로 SNS로 접근하여 랜...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