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기기

액션캠 고르는데 고려할 사항

by 은혜였소 2017. 10. 7.


1. 액션캠 과연 어떤것을 사야 할까?





2-3만원대 제품 - 성능 엉망 대체 이런걸 왜 2-3만원 주고 사야하는가? 상품구매후기 보면 구매자도 없다. 구매자 적고 리플 없는데는 이유가 있다 절대 사지말것


5-6만원대 제품 - 잘골라야 한다 옵션이 다양하다. 리모컨으로 원격으로 촬영이 가능한 제품도 있고, 각종 기능이 조금씩 추가되거나 해서 다들 기능이 틀리다.


짭프로중 최신버전으로 나온것 좋아보이지만 밧데리 타임이 50분이다...이거 좀 심각하다 밧데리 새로 사서 끼면 된다하는데 두개 해봤자 120분도 안된다.

20만원대 짭프로증 어느 제품은 외부마이크 기능도 지원한다 . 유트브에 몇개의 후기가  나와있는데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는다.

외부마이크와 기타 잡다한 액세사리 다 해서 20만원 좀 넘는데 글쎄 밧데리 타임을 확인할것이 필요하다.


40만원대 일본 대기업 s사의 액션캠 슈팅형으로 길이가 길다. 여기도 밧데리 타임 별루다. 

그리고 악세사리가 매우 비싸다.


고프로는 어떠할까? 고프로를 사면 외부 마이크 성능이 문제다 . 외부마이크장비가 15만원선에 나왔던것을 기억한다. 고프로에 외부마이크를 또사서 장착하면 비용이 늘어나서 문제이다.

고프로 무선마이크 리모뷰 M1A1이 바로 최근에 나온 제품인데...이런 제품을 별도로 사게 되면 역시나 고프로+무선마이크 값으로 인해서 가성비가 떨어진다.


내가 현제 쓰는것은 해외직구로 구입한 제품을 쓰고 있는데 화질에서 대단히 만족한다.

자전거에 장착하여 도심에서 다닐때 혹시나 모를 사고시에 증거로 쓰려고 액션캠을 켜놓고 다녔다.

요즘 자동차들의 위협운전이나 사람과 충돌시 시시비비를 가리는데 중요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나는 교통사고를 몇달전 당했는데. 차량에 치였다. 그런데 증거가 부족한 상황에서 마침 가지고 있던

액션캠에 결정적 증거가 또렷한 화질로 찍혀 있어서 경찰에 제출하여서 아주 원만하게 사고가 처리되었던 경험이 있다.


액션캠(짭프로등) 자전거에 설치하는 법



가성비갑 액션캠 Elephone ELE Explorer 4K Ultra HD WiFi Action Camera


이 제품은 화질로는 가성비로 볼때 매우 만족스럽다. 그리고 성능도 이정도면 대단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마이크 소리 녹음은 어떠할까? 방수케이스를끼면 소리도 작게 녹음이 되서 불만스럽기는 하다.

보통 액션캠들이 그러하듯 말이다.

하지만 역시나 가성비 면에선  5-6만원대의 이런 제품을 사면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외부 사운드 녹음은 다른 녹음기나 핸드폰등을 이용해서 따로 녹음을 해서 쓰는 방법만이 가성비를 만족시키는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은 해결책 5-6만원대 그냥 재미로 무난한거 밧대리 타임  적당한거 사서 쓰는게 가성비에서 짱임.

그리고 어짜피 중국 수입산이고 하니 a/s는 그냥 포기하고 마음편히 저렴한 가격에 쓰는게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