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mobile

아이폰 새애플 아이디 만들기 너무 힘들었음

by 은혜였소 2017. 12. 11.


아이폰 새애플 아이디 만들기 핸드폰으로 할대 팁 => 그냥 카드번호 넣고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일단 아이폰을 제대로 써보기 위해서 어찌해야하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같은것이 있다면 애플에는 앱스토어가 있다.


새로운 앱들을 깔거나 이미 깔려있는 앱들을 쓰려면 애플아이디를 넣으라고 나오기에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려고 했다.


그러면 기존에 쓰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야 한다. 그 이메일 주소가 바로 애플아이디가 되는 것이다.


인증번호가 그 메일로 보내지므로 그 로그인해서 메일을 열어봐야하므로 평소 쓰고 있는 메일을 적는다.

두번째로 이제 비밀번호를 적는데 그 비밀번호는 앱스토어나 아이클라우드등 필요한 서비스에 들어갈때 적을 애플아이디 다음 필요한 비밀번호다.

그런데 비번을 만들어서 넣었는데 진행이 안되서 몇번을 다시 시도했다. 

알고보니 비번중에 대문자를 하나 넣으라는 강제규정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그렇게 만들어서 비번을 넣었다.

그다음은 더욱 짜증이 나는게 무슨 카드결제를 하기위해 카드정보를 넣으라는 것이다.


카드 번호 없이 진행하려고 네이버 검색하니 앱스토어에서 무료앱을 받아서 그걸 통해서 하면 카드번호 없이 된다하길래 그렇게 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되지가 않았다. 정말 여러모로 피곤했다.

어찌어찌 진행했는데

그래서 신용카드란 밑에 없음을 선택하고 다음 과정은 3가지 질문과 답을 넣는것 이것도 짜증이 났다.

그런 다음에 주소입력인데 주소입력도 여러번했는데 여러번 해도 잘안되었다.

청구주소 밑에 도로명이 하나는 필수고 다른건 선택사항이라 되어있는데.

이게 무엇을 입력하라는건가 그래서 한동안 해메고

우편주소도 기억이 안나 검색해서 일일히 넣어드렸으나

인증코드를 받아서 입력해도 진행이 안된다고 오류라고 뜨는것이였다.


아 이게 신용카드 넣어야 넘어가겠구나 싶어서 

신용카드 정보 넣어드리고 진행하니 그제서야 가입이 되었다. 

정말 좋은데 정말 이렇게 가입하기 힘들고 짜증나서야 어찌하겠는가?


그래서 애플아이디 만들고 가입하려면 그냥 카드번호 넣고 바로 진행하시라는 그게 시간도 노력도 절약하는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카드 번호를 넣고서 하는게 나중에 훌륭한 앱들을 유료 구매하여 아이폰의 성능을 극대화해서 쓸수 있기에 어짜피 나중에 두번 작업하느니 처음에 카드 정보 넣고서 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난 생각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