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후기/구매제품

선그라스 자외선 코팅의 비밀

by 은혜였소 2018. 6. 29.



얼마전 지인이 가지고 있는 일반 선그라스 겉면에 코팅이 벗겨졌다고 하더군요.

겉면에 코팅이 되어있다는것도 처음 들어봤고 무슨 코팅인가 알아보았습니다.

그 코팅이 바로 uv 자외선 차단 코팅이라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선그라스 겉면에 코팅된 얇은 막이 벗겨지면 uv차단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선그라스 겉면코팅이 벗겨지면 나의 눈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것인가?

그냥 써도 될까?




홍채는 수정체 앞에 존재하는 동공 주변의 조직인데 이것이 수축과 이완을 해서 동공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우리가 어두운곳에 있다가 밝은곳으로 나오면 빛의 양을 차단하기 위해 홍채가 조절되어 동공이 작아집니다. 


그리고 밝은곳에서 어두운곳으로 들어가면 많은 빛을 받아들여서 어둠속에서 잘보기 위해서 동공이 확대됩니다.

그래서 밝은 날 선그라스를 끼면 동공은 어두운 선그라스로 인해 동공이 확장된 상태입니다.

그때 자외선이 있다고 하면 자외선은 코팅이 벗겨진 선그라스를 통해서 확장되어 커진 동공으로 직접 들어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눈의 건강을 위해서 쓴 선그라스가 오히려 눈의 건강을 해치게 되는것입니다.

이런 유해한 자외선의영향으로 백내장같은 질환에 걸리기 쉽게 되는것입니다.

그것을 볼때 선그라스 겉면의 코팅이 벗겨지면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는것이 눈에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가진 편광선그라스 겉면에 기스가 많이 났습니다. 

편광선그라스도 겉면에 코팅이 되어 나오는 제품도 있다고 하는데 비추 합니다.


제가 가진 편광선그라스도 겉면 코팅인지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조사에 문의한결과 일반선그라스와 달리 제 편광선그라스는 렌즈사이에 편광필름이 들어가 있는 구조이기때문에 겉면에 코팅이 벗겨져서 자외선 차단효과가 떨어지는 걱정은 안해도 된다고 하네요.


제가가진 제품같은경우 기스와 상관없이 써도 되지만 일반선그라스의 경우 겉면코팅이 벗겨지면 교환하는게 눈건강에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 편광선그라스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편광 선그라스 구매 후기


도움이 되었다면 리플또는 작은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