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카메라

드론 날리기전 이것 모르면 큰 사고 납니다

by ai거지 2022. 3. 25.
"이 세상에 완구 드론은 없다.
고로 쉬운 드론도 없고 안전한 드론도 없다.
안전불감증이 사고를 낸다."       


 by 드론킹

 

취미생활도 중요하지만 드론 제작사들이 이야기하는 필수 인식 사항은 사회적으로 공식으로 검증된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드론 구매 시 제작사의 팸플릿과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서 숙지하는 태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드론 날리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 사항들 4 drc 박스에 적힌 내용이 좋아서 한번 번역해보겠습니다.


 

(번역) 작은 부품들은 14세 이하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속으로 회전하는 날개도 14세 이하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른의 지도하에 비행하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날개가 회전할 때는 절대로 만지지 마세요.

 

---> 어떤 완구형 드론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모터가 세게 돌면서 회전력이 매우 크기 때문에 모든 드론은 다 위험합니다.

얼굴이나 눈 또는 손가락을 다칠 수 있으니 주의가 매우 필요합니다.

 

(번역) 이 제품은 14세 이상 사용 가능하며 당신의 안전을 위해서 모든 지시사항을 조작 전에 읽어보세요.

-> 이것도 매우 중요한 내용인데 사람들이 안 지킵니다.

 

그래서 택배 오자마자 뜯어서 조작법도 안 익히고 대충 이것저것 만지고 작동시켰다가

그냥 하늘 멀리 떠나보내고 판매자에게 욕합니다.

바람에 불어서 멀리 날아가버렸다. 제품이 조작이 안된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바람에 불어서 날아갈 수도 있지만 자신이 조작방법만 알면 비상 착륙시키거나 자신 쪽으로 오게 할 수 있습니다.

조작 전 넓고 안전한 실내 공간에서 충분히 연습하고  조작법 이해한 후 실외에서 조작하시길 바랍니다.

 

 

사자마자 드론 분실하지 않는 방법, 드론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조작하기 위한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클릭해보세요.

 

https://skyfree.tistory.com/494

 

시마 x26 드론 추천 (입문용)+비행감각 기르는 훈련법

블로그들 보면 수많은 드론 관련 글들이 올라와 있는데 정말 드론에 대해 하나도 모르면서 제품 홍보만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드론을 좋아하거나 다룰줄도 모르면서 제품 홍보만 하

skyfree.tistory.com

 

 

 

(번역) 제품을 사용 시 당신이 있는지 역의 정책과 법을 알아보고 사용하세요.
이 제품은 전기 비행장치  즉 (일렉트릭 에어크래프트)입니다 장난감 완구가 아닙니다.
14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이 하의 어린이는 어른과 같이 지도하에 날려야 합니다.
이런 전자 비행장치는 정확하게 조립되어야 하고 정확히 세팅된 상태에서 조종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조심을 하지 않으면 심각한 부상이나 재산의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방법으로 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는 구매자의 책임입니다.
본사와 판매처는 이러한 부주의로 인한 상해나 재산적 피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런 내용은 어느 드론 제조사의 설명서를 보아도 다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표현만 다르지 다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4drc 박스에 적힌 주요 안내사항

소위 말하는 토이 드론부터 입문형 까지 모든 드론은 공중을 날아다니는 전자 비행장치로서 장난감이란 인식을 버리고

제대로 된 매뉴얼 필독 및 작동법 숙지한 후 안전한 장소에서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저렴하고 프로펠러 가드가 있는 토이 드론부터 시작해서 비행 감각이나 조작법을 완전히 익히고 단계별로

업그레이드해가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