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8

엔진톱 톱날및 가이드바 제거하는 방법 귀농이든 귀촌이든 산에서 벌초는 물론 벌목도 해야할 일이 생기는데요.도시인으로만 살아와서 이런 기계는 다뤄 본적없는 분들은 매우 난감하실 것입니다.그래서 제 시골에서 체험한 경험을 나눠 볼까합니다. 몇차례로 거쳐서 엔진톱 사용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이번편은 엔진톱에서 체인과 가이드바 제거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엔진톱 정말 위험하니 잘하는 분에게 사용법을 배우고 하셔야지 함부로 구입해서 사용 하다간 크게 다칠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미숙 및 사용상 부주의로 인한 사고 또는 엔진톱의 상부 부분을 나무를 잘못 쳐서 킥백현상을 일으켜서 다치기도 합니다. 또는 나무를 베다가 나무에 끼인 엔진톱을 빼려고 하다가 사고가 나기도 합니다.작업시 피로누적및 주의력 저하 또는 발미끄러짐 나무의 쓰러짐 또는 체인의 문제 등.. 2018. 6. 30.
선그라스 자외선 코팅의 비밀 얼마전 지인이 가지고 있는 일반 선그라스 겉면에 코팅이 벗겨졌다고 하더군요.겉면에 코팅이 되어있다는것도 처음 들어봤고 무슨 코팅인가 알아보았습니다.그 코팅이 바로 uv 자외선 차단 코팅이라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선그라스 겉면에 코팅된 얇은 막이 벗겨지면 uv차단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선그라스 겉면코팅이 벗겨지면 나의 눈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것인가?그냥 써도 될까? 홍채는 수정체 앞에 존재하는 동공 주변의 조직인데 이것이 수축과 이완을 해서 동공의 크기를 조절합니다.우리가 어두운곳에 있다가 밝은곳으로 나오면 빛의 양을 차단하기 위해 홍채가 조절되어 동공이 작아집니다. 그리고 밝은곳에서 어두운곳으로 들어가면 많은 빛을 받아들여서 어둠속에서 잘보기 위해서 동공이 확대됩니다... 2018. 6. 29.
편광 선그라스 구매 후기 이번에 구매해서 부모님께 선물해드린 선가드 편광선그라스 입니다.편광선그라스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편광선그라스의 편광의 뜻은 특정방향을 진행하는 빛을 차단해주고 가시거리를 좋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운전할때나 낚시나 골프 같은것을 할때 좋다고 할수 있죠. 동공을 최대한 축소해서 계속바라보고 있으면 눈의 시신경과 근육도 무척 피로해 지겠지요.쉽게 말해서 눈부심을 줄여준다는 말은 들어오는 반사광을 일정한 수준으로 차단해준다는 뜻이고 자외선은 막아주고 가시광선을 어느정도 투과해서 잘보이게 해준다는 것이겠지요. 운전할때는 물체들로부터 각종 반사광들을 줄여주어서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낚시를 할때는 물속의 찌를 잘보게 합니다. 특히 낚시를 할때는 오랜시간 반짝거리는 물을 바라보고 있는데 수.. 2018. 6. 28.
부모님을 위한 저렴한 kt 요금제 추천 이글의 가장큰 도움이 될분은만65세이상이신 부모님이시고 2년약정이 끝났으며 알뜰폰을 알아보는 중이지만 쓰고 있는 휴대폰 그대로 25퍼센트 선택약정할인을 받으면서 저렴한 요금제로 kt의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입니다. 만 65세이상이신 부모님을 위한 kt 알뜰 요금제 순골든요금제추천 일단 상황은 가족할인으로 묶어놓은 상태여서 타사로 번호이동이 안되고 kt에서 쓰실 분들부모님이 만65세이상이시라면 이 요금제 추천합니다. 핸드폰 2년 약정이 끝나셨나요? 그러면 25퍼센트 선택약정 할인되는 것을 아실텐데요. 지금 쓰고 있는 요금제보다저렴한 순골든 요금제를 선택하시고 25퍼센트 선약까지 걸어버리면 더욱 저렴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22,000원 요금제인데 여기에 25퍼센트 선약 할인하면 16,500원.. 2018. 6. 24.
타은행 공인인증서 SC제일 은행에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평소 은행 많이 사용 하시죠? 오늘의 강좌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타기관인증서를 등록하겠습니다. 제 OTP는 우리은행에서 만들었구요. 공인인증서는 USB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sc제일은행에 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것을 자세하고 빠르게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다른 은행에 공인인증서 등록 하더라도 비슷할것이므로 참고가 될것입니다. 일단 sc 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빨간원 안의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 에서 하단에 빨간원에 보시면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잘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용자번호 ID 는 은행에서 서류 작성시 영문으로 적었던 8자리 글자입니다. 은행에서 종이에 적어오셨죠?.. 2018. 6. 21.
해외직구도 아닌데 때늦은 택배 도착 어이 상실 기다리던 롯데택배가 드디어 왔다.그것도 토요일 오후에 말이다.28일 주문하여 5일 째되는 토요일 오후 늦게나 받게 되었으니5일째에 도착한것이 되겠다. 보통 택배는 공휴일이나 휴일을 배송일에서 제외하더라도일반적으로 2일 도서나 산간벽지는 3일정도 걸린다는게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상식이다.보통 주문일 포함해서 2일이면 도착하는게 일반적이고 간혹 업체 사정이 있어서 3일 정도걸리는 것도 종종 있었다.이번에 물건을 구매하고 배송을 기다리는데 2일만에 배송완료라고 옥션에 메시지가 떴다. 그리고 택배회사에서도 5월 30일 배송완료라고만 카톡메시지가 왔다는 것이다.회사생활로 바쁜지라 늦어도 배송을 31일까지 기다렸다가 워낙 바쁜지라 토요일 오전에나 재확인하게 되었다. 어디 해외직구도 아니고 5일만에 왔다니 어이가 없.. 2018. 6. 4.
택배표준약관 13조에 의거해서 소비자의 권리를 챙기자! 택배 사고를 통해서 택배 보상받는 법 = 택배사로 부터의 피해 나의 권리를 알아서 챙기자! 택배표준약관 13조에 의거해서 소비자의 권리를 챙기자! 우리가 평소 택배를 주문하면 우체국이나 어느 택배 업체는 고객이 없는 경우집앞에 택배사가 어디이고 어디서 몇시에 왔다가 갔다는등 정보를 남기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요.다른 택배회사는 안그러는데 꼭 이업체는 이렇게 하고 꼭 전자서명도 받고 가고 그러는걸까? 라고 생각했하신적 있으실 겁니다 . 그이유가 바로 택배표준약관때문인데요 . 이것은 공정거래위원회가 택배 사업자와 개인간의 거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만든택배표준약관이라는 것을 법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이것에 따라 택배업자는 고객에게 직접 인도하고 확인해야할 의무가 있으며받지 못할 경우 다른 사람이 택배물을 대리.. 2018. 6. 2.
배송완료라고 하였으나 오지 않는 롯데택배 배송완료라고 하였으나 오지 않는 롯데택배 과연 누가 물건을 인수 하였고 어디로 갔단 말인가? 선물용으로 선그라스를 2개나 주문하였고 부모님댁으로 배송을 해놨는데 나는 28일 주문하였으니 당연히 이틀안에 부모님께 배송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5월28일은 월요일 이고 30일은 수요일이다.내가 30일쯤 전화해보니 배송이 되지 않았다고 하시는 것이였다.31일 옥션에 들어가보니 배송완료로 되어 있었다.일단 바쁜 업무로 인해 31일하고 1일은 매우 바뻤다. 6월2일 토요일 아침 옥션에 들어가서 배송조회하고 내역을 보니배송완료로 되어있는게 확실했다. 본격 수사를 진행하였다. 5월29일 1시 30분에 배달을 준비하였다는것은 5월29일 중에 공주대리점이 물건을 가지고 있었다는 말이다.그리고 5월 30일 7시 35분.. 2018. 6. 2.